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제40회 국립중앙박물관 그리기 잔치 수상작 전시 개최
  • 등록일2015-07-29
  • 조회수1764
  • 담당부서 교육과
제40회 국립중앙박물관 그리기 잔치 수상작 전시 개최
 
 
  ㅇ기간: 2015.8.4.(화)~8.30(일)
  ㅇ장소: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진입 복도

 

 "박물관에서 보내는 시간은 누구에게나 특별한 시간이다. 그것은 일상의 소란과 번잡에서 벗어나 먼 과거를 향하는 산책의 시간이고, 누군가의 기억이 담겨 있는 단 하나뿐인 사물과의 직접적인 만남의 시간이다. 올해 40회째를 맞은 국립중앙박물관 그리기 잔치는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들에게 이러한 특별한 시간을 경험하게 하는 기회로서 큰 의미가 있다."
-안규철(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그리기 잔치 심사위원장의 심사평 중’
 
국립중앙박물관(관장 김영나)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자신의 눈으로 박물관 전시품을 감상하고 창조적으로 재해석한 그리기 잔치의 수상작을 전시한다.

‘내가 좋아하는 전시품’을 주제로 529명(초등학생 440명, 중고등학생 71명, 외국인 18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의 수상작은 총 220점으로 각각 최우수상 4점, 우수상 16점, 특선 46점, 장려상 154점이다. 이번 전시는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성이 마음껏 표현된 66점이 전시되며 또한 참가자들이 자신의 그림을 설명한 설명글을 대형 책의 형태로 만들어 같이 전시하여 관람객의 이해와 흥미를 불러일으키고자 한다. 특히 그리기 잔치에서 아이들이 그림을 그리는 모습 등, 행사당일의 생생한 이야기도 스크린을 통해 보여줄 계획이다.
 
벌써 40주년을 맞이한 그리기 잔치는 이제 예전 참가자의 아이들이 부모님을 이어 참가하는 역사적인 행사가 되었다. 1974년 제1회를 연 이후 전국 국립박물관으로 퍼져 전국적으로 진행하는 이 대회는 여름방학을 맞아 박물관을 방문하는 가족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수상작은 붙임참조>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제40회 국립중앙박물관 그리기 잔치 수상작 전시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