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가을밤 박물관 정원에서 만나는 우리 문화재 이야기
  • 등록일2015-08-27
  • 조회수1559
  • 담당부서 고객지원팀
가을밤 박물관 정원에서 만나는 우리 문화재 이야기
- 야외해설 프로그램 ‘가을밤을 걷다’ 9~11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운영

 
 
국립중앙박물관(관장 김영나)은 가을을 맞이하여 야외 전시해설 프로그램 ‘가을밤을 걷다’를 새롭게 선보인다.

국립중앙박물관은 실내뿐만 아니라 야외인 열린마당과 정원에도 국보 4점, 보물 10점 등 총 28건 31점의 많은 문화재들이 전시되어 있다. 야외 전시해설 프로그램인 ‘가을밤을 걷다’는 박물관 열린마당과 야외 정원에서 만날 수 있는 보신각종(보물2호), 갈항사 동서 삼층석탑(국보99호) 염거화상탑(국보104호) 등 국보, 보물급 석조물들을 중심으로 설명이 이루어진다. 이번 프로그램은 선선한 가을밤의 정취와 더불어 박물관 야외 정원을 거닐며 은은한 조명에 비춰진 우리 석조물의 아름다운 모습을 깊이 있는 이야기들과 함께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가을밤을 걷다’는 성인 대상 프로그램으로 9~11월 문화가 있는 날인 마지막 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1시간가량 해설이 이루어지며 예약제로 운영된다. 9월 30일, 10월 28일, 11월 25일 총 3회에 걸쳐 진행되고 9월 2일(수)부터 박물관 홈페이지 [교육-교육안내-주제가 있는 해설]에서 신청할 수 있다. 원활한 해설 진행을 위해 각 회 당 선착순 20명으로 제한하며 동반인은 1명까지 가능하다.


[보신각 종(보물2호)]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가을밤 박물관 정원에서 만나는 우리 문화재 이야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