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 소식
  • 중앙박물관
2008년 가을 독서문화축제 개최
  • 작성일 2008-10-17
  • 조회수 2045
  • 담당자 행정지원과 홍승표 (s8r+)


「2008 가을 독서문화축제」개최

 

 ㅇ일 시 : 2008.10.18~19일까지
 ㅇ장 소 : 국립중앙박물관 열린 마당
 ㅇ문 의 : 문화체육관광부 출판인쇄산업과
                하재열 02-3704-9634


 이번 “가을독서문화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중앙박물관이 공동주최하고,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대한출판문화협회, 한국출판인회의가 주관하는 행사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가을독서문화축제 주요행사 내용]
 최근 발행된 신 · 구간도서들과 아동 · 청소년도서 등 다양한 도서 등을 가지고  참여하는 출판사부스가 마련되어 직접 현장에서 관심도서를 구매할 수도 있다.

 고은, 박범신, 함정임 등 ‘작가와의 만남의 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한국 현대시 100주년을 기념하여 신달자, 이근배, 문정희 시인의 시 노래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북스타트, 아침독서운동, 독서아카데미, 책읽는 도시 김해 등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독서운동의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홍보관이 운영되며, 책을 통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하여 아름다운 가게 주관 ‘아름다운 책 장터’, 시각장애인을 위한 ‘시각 장애인용 도서관’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전자출판 소개와 직접 시연,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전자책 전시 및 시연’코너를 마련하였고, 세계최초의 금속 활자본으로 책을 만든 우리 선조의 문화유산을 체험하면서 전통 책의 제조과정을 이해하는 ‘직지홍보관’과 북아트전 등 다양한 볼거리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공간으로 구성하였다.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는 중앙박물관이 전시작품과 연계하여 진행하는 ‘책과 함께 떠나는 박물관여행’, 직접 책을 만들어 보는 ‘책 공방’,  만화작가들이 직접 그려주는 ‘캐리커쳐와 페이스 페인팅’ 등도 준비되어 있다.

 특별공연으로 18일에는 유리상자와 퓨전국악, 19일에는 시 노래패 암각화의 시 노래콘서트가 예정되어 있으며, 주요기관 추천도서 전시와 전시장 관람자들의 참여유도를 위한 ‘북 트리’도 전개할 예정이다.문화체육관광부는 독서의 달(9월) 등 각종 계기별 독서운동을 정기적으로 전개함으로써 독서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제고를 위하여 다양한 독서관련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책 읽는 사회’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 2008년 가을독서문화축제 행사 세부계획 [다운받기]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2008년 가을 독서문화축제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