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대구박물관] 국립대구박물관 박물관 속 기타공연
  • 등록일2022-09-29
  • 조회수313
  • 담당부서 기획운영과

국립대구박물관 박물관 속 기타공연


 


 국립대구박물관(장용준 관장 직무대리)은 오는 10월 1일 (토) 국립소속박물관과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문화향연 ‘박물관 속 기타’ 공연을 개최한다.


 


 ‘박물관 속 기타'는 국립중앙박물관과 13개 소속박물관의 대표 유물, 전시를 함께 즐기는 공연이다. 인디밴드의 감미로우면서도 화려한 사운드를 만나볼 수 있다. 아티스트들은 각 회차별 키워드로 위안의 메시지와 음악의 즐거움을 관람객들에게 직접 전달해 깊은 여운이 남는 무대를 선사한다.


 


 국립대구박물관 <박물관 속 기타>의 일곱 번째 공연으로 인디뮤지션‘헤르쯔 아날로그’가 무대에 오른다. 헤르쯔 아날로그는 ‘여행’이라는 키워드로 잔잔한 어쿠스틱 연주를 선보인다.


 


 ‘헤르쯔 아날로그’는“낯선 골목을 다니는 과정 속에서도 내 돈 주고 먹지 않을 것 같던 음식을 도전하면서도, 심지어 평소 하지 않던 종류의 음악을 시도하는 과정 속에서도 여행 할 때와 비슷한 감정을 느낀다. 물건 하나하나가 작은 우주고 역사가 담겨있다는 생각이 들면서 상상을 펼치기 시작하면 그마저도 여행이 되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든다. 제게 있어서 여행은 일상에서 벗어나는 행위 자체가 된 것 같다.”라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10월 1일 토요일 3시, 국립대구박물관 해솔관 앞 무대에서 1시간 동안 진행한다.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대구박물관 누리집(http://daegu.museu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대구박물관] 국립대구박물관 박물관 속 기타공연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