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부여박물관] 국립부여박물관과 함께 백제문화제 즐기기
  • 등록일2022-09-30
  • 조회수311
  • 담당부서 학예연구실

국립부여박물관과 함께 백제문화제 즐기기

- 특별전, 공연, 큐레이터와의 대화, 온라인 교육프로그램까지 준비 완료!-

 

  국립부여박물관(관장 윤형원)은 제68회 백제문화제 기간(101일부터 10일까지)에 부여를 찾은 관광객이 백제문화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특별전, 공연, 큐레이터와의 대화,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01() 국립부여박물관은 2022년 특별전 백제 기술, 흙에 담다를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은 이라는 재료에 주목하여 백제인의 흙을 다루는 기술과 소조상의 예술성, 그리고 흙을 다룬 기술자를 소개한다.

이날은 백제문화제 개막날로, 개막과 함께 야간에 박물관을 관람할 수 있도록 상설전시실과 기획전시실을 오후 9시까지 개방한다. 고즈넉한 부여의 밤을 즐기면서 전시를 비롯해 실감콘텐츠 <백제금동대향로><백제 명품, 백제 문양전>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104() 오후 3시에 특별전 개막행사가 개최되며, 오후 7시에는 사비마루 공연장에서 국내 최초의 샌드 아티스트 김하준이 빛과 모래로 그리는 동화 같은 이야기, ‘모래 속 가을 동화’ 1시간 공연이 열린다. 본 공연은 특별전 연계로 준비되어 공연 전후로 특별전을 볼 수 있도록 기획전시관을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개방한다.

 

  105()부터 8() 오후 3시에는 국립부여박물관 학예연구사와 소통하며 문화유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큐레이터와 함께 만나는 백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당일 현장에서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일정은 다음과 같다.

일정을 일정, 내용, 강사, 장소로 나타낸 표입니다.

일정

내용

강사

장소

105

백제금동대향로에 담긴 제작 기술

박학수 학예연구실장

상설전시실

106

(특별전 연계) 눈으로만 봐서는 알 수 없는 문화재의 비밀

노지현 학예연구사

기획전시관

107

(특별전 연계) 백제 기술, 흙에 담다

김지호 학예연구사

기획전시관

108

백제 정가왕(禎嘉王)의 선물

백제금동대향로

김선영 학예연구사

상설전시실

 

  백제문화제에 참여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비대면 교육프로그램 집에서 즐기는 온(ON)가족 신선놀음2회에 걸쳐 진행한다. 백제 문양전에 대해 온 가족이 모여 교육 애니메이션을 시청하고 교구재를 만들어보며 산수무늬 벽돌속 신선이 되어 백제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시간을 갖는다.

  1회차는 930()부터 103()까지, 2회차는 107()부터 1010()까지 진행된다. 교구재 발송을 위해 교육일 일주일 전에 접수가 마감된다. 현재 1회차 접수는 마감되었고, 2회차는 어린이 동반 50가족을 대상으로 어린이박물관 누리집에서 102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부여박물관 누리집(https://buyeo.museum.go.kr/)또는 전화문의(041-830-8433)로 확인할 수 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부여박물관] 국립부여박물관과 함께 백제문화제 즐기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