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전주박물관]조선 선비문화’활성화 위한 학술 업무 협약 체결 2차 보도자료 배포
  • 등록일2018-11-07
  • 조회수1296
  • 담당부서 학예연구실

국립전주박물관,‘조선 선비문화활성화 위한 학술 업무 협약 체결

- 117, 한국국학진흥원, ()한국학호남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



국립전주박물관(관장 천진기)은 한국국학진흥원(원장 조현재), ()한국학호남진흥원(원장 이종범)117() ‘조선 선비문화활성화를 위한 학술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세 기관은 각 기관에 소장한 자료를 공유하고, 전시에 활용하며, 공동 학술대회를 개최하는 등 전통 문화의 창조적 계승·발전에 기여하고자 학술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한국국학진흥원은 전국의 고서·현판·책판 등을 수집·보존하고 DB화를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한국학호남진흥원은 호남 지역의 고서·고문서 등을 수집·보존하고 이를 연구 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국립전주박물관은 조선 선비문화를 주제로 특성화 사업을 진행함에 따라 사진전 무성서원에서 선비정신을 묻다를 개최하고, 학술대회 조선 선비문화와 호남을 개최하는 등 조선 선비문화를 폭넓게 조망하고자 노력해 왔다.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들은 전시·연구를 위한 자료대여에 협조하고, 상호 공동 연구·학술 세미나 개최 등 학술 연구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이에 국립전주박물관은 각 기관의 자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조선 선비문화를 주제로 전시를 구현하고자 한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전주박물관]조선 선비문화’활성화 위한 학술 업무 협약 체결 2차 보도자료 배포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