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김해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당신을 위한 예술영화’ 개최
  • 등록일2016-05-23
  • 조회수1418
  • 담당부서 학예연구실

160523dkfmaekdns


국립김해박물관(관장:임학종)은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5월 25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박물관 강당에서 『당신을 위한 예술영화』를 개최합니다. 당신을 위한 예술영화는 김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예술영화를 상영함으로써 문화의 다양성을 제공하고,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박물관 관람객들에게 무료로 상영하는 프로그램입니다.


5월 상영예정작은 캐롤 발라드 감독, 제프 다니엘스, 안나 파킨 주연의 <아름다운 비행>입니다. 이 영화는 ‘왠지 모를 지친 일상을 보낸 당신에게 응원과 위로를 보내주는 영화’, ‘5월 가정의 달에 가장 잘 어울리는 영화’입니다. <아름다운 비행>은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가슴 따뜻한 가족영화이오니 시간 내셔서 박물관 강당으로 발걸음 해주시기 바랍니다. 상영시작 30분 전부터 강당 로비에 간단한 다과가 마련되고, 상영 후 SNS 관람후기 이벤트

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영 화  정 보

제목 : 아름다운 비행 (1996)
장르 : 어드벤처/가족
나라 : 미국
등급 : 전체 관람가
상영시간 : 107분
내용 : 여행 중이던 에이미(안나 퍼킨 분)는 교통사고로 엄마를 잃고 아버지 토마스(제프 다니엘스 분)와 10년 만에 만나 다시 고향을 찾는다. 엄마를 잃은 슬픔과 좁혀지지 않는 아빠와의 거리 사이에서 에이미의 작은 방황이 시작된다. 학교 수업이 있을 시간, 개발업자들의 횡포로 속이 훤히 드러난 늪 주위를 거닐던 에이미는 미처 부화하지 못 야생 거위 알을 발견한다. 조심스럽게 집으로 옮겨진 거위알 들은 에이미의 따뜻한 손길 속에서 귀여운 새끼 거위들로 태어난다. 세상에서 가장 먼저 본 에이미를 어미 새로 알고 있는 거위들은 오로지 에이미의 곁에서 쉬거나 그녀의 행동만 따라한다. 서로 엄마가 없는 상황에서 에이미는 이제 16마리 거위의 작고 소중한 엄마가 된다.
야생거위를 집에서 키우는 것은 불법이라며 경관이 찾아오자 에이미의 아빠는 거위들에게 나는 법을 가르치기로 한다. 어차피 이 거위들은 철새이기 때문에 추위가 몰아치기 전, 따뜻한 남쪽으로 이동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에이미만 따르는 거위들에게 아빠의 경비행기는 그저 덩치 큰 물체로밖엔 보이지 않는다. 할 수 없이 아빠는 에이미를 위한 또 하나의 경비행기를 만들고 하루 하루 어려운 실습을 익혀간다. 철새 서식지의 개발 착수 공사가 발표되자 에이미네는 서둘러 비행을 준비한다. 개발 업자가 발표한 날짜에 철새들이 도착하지 않으면 그나마 있던 보금자리까지 잃게 되는데...


수상정보
2014 제 2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후보 우리 곁의 동물들 (캐럴 발라드) 
2009 제23회 씨네키드 영화제 후보 상영작 (캐럴 발라드) 
1997 제69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 촬영상 (카렙 디샤넬) 
1996 제21회 토론토국제영화제 수상  관객상 (캐럴 발라드) 


※ 위 상영일정 및 내용은 박물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김해박물관 학예연구실 정미은(☎055)320-682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김해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당신을 위한 예술영화’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