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박물관 교육 국외 전문가 초청 워크숍’ 개최
  • 등록일2011-10-24
  • 조회수5704
  • 담당부서 교육과

 
‘박물관 교육 국외 전문가 초청 워크숍’ 개최

미국 The J. Paul Getty Museum 소속 Dr. Toby Tannenbaum 초청


       ㅇ 일시: 2011.10.24~25(월~화)

       ㅇ 장소: 국립중앙박물관 교육관 제2강의실

       ㅇ 내용: ‘학습 장소로서의 박물관’

               -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프로그램

               - 학교를 기반으로 한 커뮤니티 참여 프로그램


  전국 국공사립대학박물관 및 미술관 교육 담당자들의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박물관 교육 국외 전문가 초청 워크숍’이 오는 10월 24~25일(월~화) 양일간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개최된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 The J. Paul Getty Museum 소속 Dr. Toby Tannenbaum(Assistant Director for Education)을 초청하여 강의, 워크숍, 토론 등의 다양한 시간으로 구성되는 전문 심화 과정이다.  

  첫째 날은 Dr. Toby Tannenbaum의 Getty Museum 교육 개괄을 비롯한 ‘학습 장소로서의 박물관’이라는 주제의 강의를 듣고, 세부 주제 분야(‘아티스트와 함께하는 프로그램’, ‘학교를 기반으로 한 커뮤니티 참여 프로그램’)에 대해 심도 깊게 토론하고 배우는 워크숍이 마련되어 있다. 둘째 날은 첫째 날의 강의와 워크숍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 관련 주제에 대한 자유롭게 논의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이 준비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박물관 현장에 있는 한국의 교육 담당자들이 적극적이고 활발하게 배우고 소통함으로써 박물과 교육에 대한 세계적 안목을 키우고 건설적인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다.


 [세부일정 붙임자료 참조]

 

출처표시+변경금지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박물관 교육 국외 전문가 초청 워크숍’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