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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민원안내콜센터 110」전국서비스 안내
  • 작성일 2007-09-07
  • 조회수 1845
  • 담당자 행정지원과 김요한 (s8r+AEzb48g52YqJs8r+AEA=)


「정부민원안내콜센터 110」전국서비스 안내 

 

  정부는 국민이 정부기관 전화민원서비스 접근 이용과정에서 겪는 불편을 개선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범정부 차원의 정부대표 콜센터를 구축하여 5월10일부터 전국 서비스를 개시 합니다,

  국민 여러분께서 민원해당 소속기관을 잘 모르거나 비 소관사항에 대해 문의할 경우 정부민원안내콜센터 110번(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음)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목    표 : 국민이 하나의 전화번호만 기억하고 있으면 정부기관 관련 민원을 상담 안내받을 수 있는 콜센터 운영
2. 운영기관 : 국민고충처리위원회
3. 명칭·전화번호 :「정부민원안내콜센터」, 「110」

ㅇ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10번을 누르면 됨 (유선전화 시내통화 요금)

4. 서비스 범위 : 단순사항 직접 상담안내, 전문사항 해당기관 중계
ㅇ 중계방법 : 기관별로 기 지정한 기관콜처리담당자에게 전화를 직접 연결하거나 시스템을 통해 민원내용을 전달한 뒤 기관에서 민원인에게 전화를 거는 방식(콜백)으로 운영
ㅇ 콜백방식 : 국민의 전화대기, 반복설명, 전화돌림 등으로 인한 불편 예방

5. 연계 대상 : 333개 기관 (중앙행정기관 56, 자치단체 248, 공공기관 29)

6. 운영시간 : 평일 09:00~19:00, 토요일 09:00~13:00, 공휴일 휴무(자동응답 안내)
ㅇ 기관 근무시간외 접수되는 전화는 익일근무시간에 콜백 서비스

7. 전국 서비스 : 2007. 5. 10

8. 참고자료 게시
  ㅇ 정부민원콜센터팀 블로그 :  http://blog.korea.kr/main/blog.do?blogId=40002253
  ㅇ 정부민원안내콜센터 홈페이지 :  http://www.110.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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