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김해박물관] 설맞이 전통문화행사 개최
  • 등록일2024-01-29
  • 조회수200
  • 담당부서 학예연구실

국립김해박물관, 설맞이 전통문화행사 개최

-211(), <박물관 속 용을 찾아라!> 퀴즈 이벤트 운영-

 

 

국립김해박물관(관장 윤형원)은 갑진년 설을 맞이하여 211() 전통문화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장을 마련하고자 설맞이 전통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우선, 새해맞이 풍물 공연 <갑진년을 값지게! 얼쑤!>가 박물관 야외광장에서 펼쳐진다. 김해 오광대의 신명 나는 농악 판굿과 관객과 함께 즐겁게 소통하는 버나놀이 어울림 마당을 선보일 예정이다.

 

가야누리 1층 쉼터에서는 복이 들어오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청룡 복주머니 만들기>와 우리나라 민속놀이의 하나인 <연 만들기> 체험 꾸러미 나눔 행사가 운영된다.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어 자택에서 자율 체험할 수 있다.

 

1월 중, 그랜드 오픈한 세계유산 가야상설전시실 1층 중앙홀에서는 <박물관 속 용을 찾아라!> 퀴즈 이벤트를 운영한다. 푸른 용의 해를 맞아 국립김해박물관 소장품 중 용이 있는 유물을 찾은 후, 담당자에게 유물 이름을 외치는 퀴즈이다. 어린이 대상 이벤트로 정답자에게는 귀여운 용 모양 풍선을 증정한다.

 

또한, 같은 장소에서 한복을 착용하거나 용띠인 관람객에게는 박물관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별도의 사전접수 없이 선착순 현장 참여로 진행되며, 운영시간(10:00~11:30, 13:30~16:00)과 별개로 재료 소진 시 프로그램별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참가 대상 등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모든 행사는 어린이의 경우 반드시 성인 보호자와 함께 안전하게 참여

해야 하며, 행사 참가비는 무료다.

 



[붙임] 2024년 국립김해박물관 설맞이 전통문화행사 포스터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김해박물관] 설맞이 전통문화행사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