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 큐레이터가 알려주는 ‘월지에서 출토된 나무 이야기’- 국립경주박물관 10월 큐레이터와의 대화 운영 -
  • 등록일2023-10-18
  • 조회수258
  • 담당부서 교육문화교류과

큐레이터가 알려주는 ‘월지에서 출토된 나무 이야기’

- 국립경주박물관 10월 큐레이터와의 대화 운영 -




□ 행 사 명: 10월 큐레이터와의 대화 ‘월지에서 출토된 나무 이야기’

□ 일시/장소: 2023.10.25.(수) 17:00~17:30 / 국립경주박물관 월지관

□ 대    상: 관심 있는 일반인

□ 내    용: 월지에서 출토된 목제품에 대한 큐레이터의 설명

□ 참여방법: 사전 예약 없이 현장 참여



국립경주박물관(관장 함순섭)은 2023년 10월 25일(수)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해 큐레이터의 전문적인 해설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인 ‘큐레이터와의 대화’를 운영한다. 


10월 큐레이터와의 대화는 월지에서 출토된 나무에 대해 설명한다. 월지는 신라 동궁 안에 있던 인공 연못으로 문무왕 14년(674) ‘궁 안에 못을 파고 산을 만들어 화초를 심고 진귀한 새와 짐승을 길렀다’는 기록으로 보아 이 때 건립된 것으로 보고 있다. 이곳에서 발견된 통일신라시대 문화재 중에서 신라 왕실과 귀족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나무로 된 유물에 대해 소개한다. 


관심이 있는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예약 없이 프로그램 시작 시간인 5시에 월지관 앞으로 오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월지에서 출토된 나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박물관에 대해 특별한 기억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경주박물관] 큐레이터가 알려주는 ‘월지에서 출토된 나무 이야기’- 국립경주박물관 10월 큐레이터와의 대화 운영 -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