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전주박물관] 도자공예 ‘도자기 접시 만들기’
  • 등록일2022-08-24
  • 조회수472
  • 담당부서

도자공예 ‘도자기 접시 만들기’

- 9월 문화가 있는 날 플러스, 유물‘청자상감운학문대접’연계 -



 국립전주박물관(관장 홍진근)은 9월 문화가 있는 날 플러스 문화행사로 미술공예실에서 전시하고 있는 유물 ‘청자상감운학문대접(고려)’과 연계하여 도자공예 ‘도자기 접시 만들기’를 진행한다.


 오는 9월 3일 토요일 오후 2시와 4시 국립전주박물관 세미나실에서 열리는 이번 체험행사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회차 당 20명씩 총 40명을 선착순으로 신청 받는다.


 참가 신청은 8월 26일(금) 오전 10시부터 8월 31일(수) 오후 5시까지 국립전주박물관 누리집(jeonju.museum.go.kr)에서 예약을 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참조)


 도자공예란 점토를 손으로 빚어서 성형한 후 장식, 건조, 유약을 바르는 과정을 거쳐 가마에 높은 열을 가하여 구워진 완성된 도자기 작품을 말하며, 이번 행사에서는 도자기 접시를 만들 예정인데, 어떤 모양으로 만들지 도안을 선택한 후 점토를 이용해 틀을 형성하여 거기에 채색을 더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홍진근 국립전주박물관장은 “예부터 우리 선조들은 실용적이면서도 심미적인 도자기 공예를 발전시켜왔다”면서 “이번 체험이 전통 공예의 의미를 되새기면서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전주박물관] 도자공예 ‘도자기 접시 만들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