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김해박물관] 국립김해박물관 제5회 가야웹툰 공모전 개최
  • 등록일2022-06-17
  • 조회수691
  • 담당부서

국립김해박물관 제5회 가야웹툰 공모전 개최

- 웹툰으로 만나는 가야문화 -

공모주제: 국립김해박물관과 가야 문화재 또는 고령 대가야

응모기간: 2022613() ~ 2022828()

응모자격: 16세 이상 청소년 및 성인

작 품 수: 11

시상내용: 가야으뜸상 등 11개 작품 / 총 상금 1,200만원

응모방법: 국립김해박물관 누리집(https://gimhae.museum.go.kr)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전자우편 (gangstag@korea.kr)으로 제출

   

국립김해박물관(관장 이정근)은 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소재로 재미있고 창의적인 문화콘텐츠 발굴을 위해 2018년부터 웹툰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5회째를 맞는 공모전은 고령군과 공동으로 기획하였으며, 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고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작품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공모전 주제는 국립김해박물관과 가야 문화재또는고령 대가야이다. 국립김해박물관의 소장품, 대가야의 문화와 역사적 기록 등을 소재로 자유롭게 창작할 수 있다. 다만, 가야 역사와 문화를 올바르게 알리는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기에 역사적 사실을 왜곡한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은 1,200만원이다. 출품한 작품은 심사를 통해 가야으뜸상 1(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가야버금상 1(국립중앙박물관장상), 가야누리상 3·가야금바다상 5(국립김해박물관장상), 대가야상 1(고령군수상)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국립김해박물관 및 고령군 누리집에 공개되고, 특별전시나 가야문화 홍보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작품 접수는 613일부터 828일까지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작가는 완성된 작품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전자우편(gangstag@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만 16세 이상의 청소년과 성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참여 방법은 국립김해박물관 누리집 및 고령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gimhae.museum.go.kr) (http://www.goryeong.go.kr/)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김해박물관] 국립김해박물관 제5회 가야웹툰 공모전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