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제주박물관] 신규 실감영상 "제주 영상시 심원深遠의 명상" 공개
  • 등록일2022-05-25
  • 조회수780
  • 담당부서

국립제주박물관 신규 실감영상

제주 영상시 심원 深遠의 명상공개

국립제주박물관(관장 이재열)은 제주의 고유한 자연 환경과 문화유산을 주제로 한 실감영상 제주 영상시 심원深遠의 명상’(상영시간 11)2022526()부터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공개하는 실감영상은 한라산 백록담, 만장굴(미공개구간) 등 제주 고유의 모습을 간직한 18곳을 선정하여 2021년 여름과 가을 동안 8K 초해상도 영상 촬영으로 제작되었다. 화산섬 제주의 탄생을 보여주는 용암동굴 내부 모습을 시작으로 한라산을 비롯한 제주 돌과 물, , 바람이 어우러져 만들어낸 제주의 고유한 자연 풍경과 산담, 동자석 등 제주 사람들의 삶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풍경이 차례로 펼쳐진다. 벽면과 바닥으로 이어진 4면의 대형 파노라마 영상은 자연을 닮은 앰비언트 사운드와 어우러져 깊은 감동을 전달한다.


섬 제주의 생생한 자연을 생생히 느낄 수 있는 이번 영상은
526()부터 국립제주박물관 실감영상실에서 감상할 수 있다. 현재 상영 중인표해, 바다 너머의 꿈”(상영시간 12)15분 단위로 교차하여 상영될 예정이다. 국립제주박물관은 202111월 새롭게 만든 실감영상실에 표해, 바다 너머의 꿈을 상영하여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추가로 공개하는 제주 영상시 심원深遠의 명상을 통해 제주 자연이 주는 고요한 사색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국립제주박물관 실감영상실은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입장이 가능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PtkaEITJ3ZQ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제주박물관] 신규 실감영상 "제주 영상시 심원深遠의 명상" 공개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