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토요일 오후, 인문학 정원' 8월 강좌- 원효‧의상과 화해공존의 불교사상
  • 등록일2016-08-22
  • 조회수1413
  • 담당부서 교육과

원효와 의상,

두 큰 스님의 삶을 통해 본 불이(不二)사상과 화엄(華嚴) 사상

국립중앙박물관  토요일 오후, 인문학 정원

제목: 원효의상과 화해공존의 불교사상

강사: 최연식 교수 (동국대학교)

일시 및 장소: 2016. 8. 27.() 14:00~16:00,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

국립중앙박물관(관장 이영훈)은 오는 827() ‘원효의상과 화해공존의 불교사상을 주제로 한토요일 오후, 인문학 정원강좌를 진행한다.


최연식 동국대학교 교수의
강의로 진행되는 8토요일 오후, 인문학 정원강좌는 신라 최고의 고승으로 알려져 있는 원효스님의 환속을 중심으로 보다 의미 있는 보살행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이야기한다. 통일기 신라 불교를 대표하는 의상 스님의 사상과 여러 절을 창건하고 강의한 실천수행에 대해서도 살펴본다.


이번 강좌는 불교역사에서 한국
람들에게 가장 널리 알려져 있는 두 큰 스님의 특별한 삶과 철학을 역사적 맥락에서 바라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토요일 오후, 인문학 정원는 역사, 미술, 음악, 문학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이루어지는 특강 형식으로, 2월부터 11월까지 매달 넷째 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누구나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참여가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은 붙임문서 참조]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토요일 오후, 인문학 정원' 8월 강좌- 원효‧의상과 화해공존의 불교사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