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2016년 국립중앙박물관 창조적 경영 지도자 최고위 과정
  • 등록일2016-02-15
  • 조회수2007
  • 담당부서 교육과
 
‘근대의 길목에서 역사와 예술을 보다’
2016년 국립중앙박물관 창조적 경영 지도자 최고위 과정
 
 
국립중앙박물관(관장 김영나)은 우리나라 사회 각계의 최고 지도자를 대상으로‘제10기 창조적 경영 지도자 최고위 과정(Creative CEO Course)(이하 최고위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국립중앙박물관의 ‘최고위 과정’은 우리나라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한다. 더불어 세계문화를 다양한 측면에서 이해하여 세계인과 문화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늘날 국가와 기업의 경쟁력은 기술의 혁신 뿐 아니라 인간에 대한 이해를 통한 발상의 전환 속에서 더욱 제고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발상의 전환은 인문학적 소양에서 나온다. 국립중앙박물관 ‘최고위 과정’을 통해 기업의 경영인과 법률가, 의료인을 비롯한 전문직 종사자들은 역사와 예술, 문화의 보고寶庫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인문학적 소양과 상상력을 키워 나갈 수 있을 것이다.
 
4월에서 11월까지 진행되는 국립중앙박물관 ‘최고위 과정’은 하나의 큰 주제를 중심으로 한 22회의 분야별 전문가 특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2016년 제10기 ‘최고위 과정’의 주제는 ‘근대의 길목에서 본 역사와 예술’이다. 격변의 시기인 18-19세기 동서양의 역사, 미술, 음악, 문학, 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한 시대를 아우르는 전반적인 시대상을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시기는 프랑스대혁명, 영국의 산업혁명, 중국 강희․건륭기, 조선 영․정조기 등 세계적으로 근대로 이행해 가는 역동적인 변화의 움직임이 나타나는 시기이다. 모든 조직의 최고 경영자와 지도자는 항상 긍정적인 변화와 발전을 도모하는 중심에 있다. 제10기 ‘최고위 과정’에서는 과거 안에서 현재의 문제에 대한 해답을 모색하고자 한다.
 
국립중앙박물관 ‘최고위 과정’의 가장 큰 특징은 강연과 더불어 매주 국립중앙박물관의 전문 큐레이터들과 함께하는 전시실 관람 기회가 제공된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수강자들은 박물관 전시품이 담고 있는 생생한 이야기와 만난다. 또한 박물관을 벗어나 전문가와 동행하는 국내외 문화체험 답사 과정도 마련되어 있다. 국립중앙박물관과 함께하면서 축적되는 인문학적 소양과 상상력은 최고 경영자의 현명한 결정에 큰 보탬이 될 것이다.
 
이번 과정은 오는 4월 6일부터 11월 23일까지 총 24차에 걸쳐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시 20분까지 진행된다. 원서 접수는 3월 11일까지 실시하며 우편, 직접 방문 또는 전자우편 접수로 가능하다. 신청서는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www.museum.go.kr → 교육 → 교육안내 → 성인·전문인력 → 제10기 창조적 경영 지도자 최고위 과정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1. 제10기 창조적 경영자 최고위 과정 일정 1부.
        2. 창조적 경영자 최고위 과정 사진
 
 
출처표시+변경금지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2016년 국립중앙박물관 창조적 경영 지도자 최고위 과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