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전국 13개 국립박물관, 다양한 ‘설맞이 행사’ 개최
  • 등록일2015-02-11
  • 조회수1997
  • 담당부서 문화교류홍보과
전국 13개 국립박물관, 다양한 ‘설맞이 행사’ 개최
 
ㅇ 일시: 2015년 2월 18일(수) ~ 22일(일)
ㅇ 장소: 국립중앙박물관 등 전국 13개 국립박물관
ㅇ 내용: 문화공연, 전통놀이 체험, 영화상영 등
 
 
 
국립중앙박물관(관장 김영나)과 지방 소재 12개 국립박물관은 설날을 맞아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유물 감상과 더불어 우리 문화와 함께하는 설날을 즐길 수 있도록 2월 18일(수)부터 22일(일)까지 ‘문화공연 및 전통놀이체험’ 그리고 영화상영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는 2월 19일과 20일 양일 간 북청사자놀음의 진수가 펼쳐진다. 중요무형문화재 제15호인 북청사자놀음은 1,500년이 넘는 긴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잡귀를 물리치고 집안과 마을의 평안을 기원하는 함경남도 북청지방의 전통 민속놀이로 정월초하루인 설날에 가장 잘 어울리는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특별히 40년 이상을 국내 및 국제제례연극제 등 국제행사에서 북청사자놀음의 진수를 보여 준 북청사자놀음보존회가 관람객들과 함께한다.

전국의 12개 지방 소재 국립박물관에서는‘국립경주박물관의 전통놀이체험’, ‘국립광주박물관의 부적찍기 체험’,‘국립전주박물관의 전통공예품만들기’, ‘국립진주박물관의 십이지신 탁본체험’,‘국립청주박물관의 가족영화상영’,‘국립춘천박물관의 청소년 연극 토끼와 포수’,‘국립제주박물관의 복조리 증정’등을 비롯해 관람객들이 가족과 함께 뜻 깊은 설날을 맞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국립박물관의 모든 공연은 무료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각 박물관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의 상세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온가족이 함께하는 2015 설날 한마당 주요무형문화재 제15호 북청사자놀음 2.19 tuh-2.20 fri 오후3시 국립중앙박물관 열린마당

[국립박물관 설맞이 행사계획 붙임 참조]


 
출처표시+변경금지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전국 13개 국립박물관, 다양한 ‘설맞이 행사’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