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145년 만의 귀환,「외규장각 의궤 특별전시 기념음악회」
  • 등록일2011-08-01
  • 조회수8476
  • 담당부서 문화사업과

  145년 만의 귀환,
 「외규장각 의궤 특별전시 기념음악회」
국방홍보지원대(이준기,이동건,박완,박효신,이완,앤디,에픽하이), 걸스데이 등 출연



■ 일    시 : 2011. 8. 6(토)  오후7시 ~ 9시
■ 장    소 : 국립중앙박물관 열린마당
■ 공    연 : 군악대, 국방홍보지원대 국방연예인(이준기, 이동건, 박완, 박효신, 이완,
               앤디, 에픽하이), 걸스데이 등 출연
■ 입 장 료 : 무료
■ 주최·주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박물관문화재단


  국립중앙박물관에서는 오는 8월 6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145년 만의 귀환, 외규장각 의궤” 특별전(2011.7.19~9.18)을 기념하는 「외규장각 의궤 특별전시 기념음악회」를 개최한다.
 외규장각 의궤는 2007년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지정되어 이미 그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조선시대 기록문화의 꽃으로, 이번 특별전시에서는 ‘풍정도감의궤’ 등 71점의 외규장각 의궤를 전시한다.
 그동안 프랑스국립도서관에 소장되어 있다 돌아온 외규장각 의궤의 중요성과 그 내용을 알리고, 무엇보다 의궤 귀환의 기쁨을 국민과 함께 나누고자 개최하는 이번 「외규장각 의궤 특별전시 기념음악회」에는 걸스데이와 함께 국방홍보지원대 연예병사들이 총출동하여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1부는 탤런트 이동건의 사회로 국방부 전통군악대 퍼포먼스와 팝페라 가수 박완의 무대로 꾸며지며,
  2부는 관객 천만 명 돌풍 신화의 주역, 영화 ‘왕의 남자’ 이준기의 사회로, ‘눈의 꽃’, ‘바보’, ‘해줄 수 없는 일’ 등의 히트곡으로 뛰어난 가창력과 라이브 실력을 인정받은 가수 박효신, ‘러브송’, ‘프로포즈’의 가수이며 전 신화의 맴버 앤디 그 밖에도 이완, 에픽하이(미쓰라진, DJ투컷츠), 양세찬이 출연할 예정이다. 또한 얼마 전 육군 훈련병들이 뽑은 인기 걸그룹 투표 1위에 오르는 등 타이틀곡 '반짝반짝'과 '한번만 안아줘'로 인기몰이 중인 여성 5인조 아이돌 그룹 걸스데이의 무대도 마련하였다. 
 2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음악회의 중간에는 외규장각 의궤 관련 현장 즉석 퀴즈 시간도 마련하여 소정의 경품도 증정한다.
 해마다 진행되는 도심 속에서 즐기는 한 여름 밤의 박물관 야외 콘서트를 통해 가족나들이의 명소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다양한 문화생활을 체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자세한 행사일정 및 출연진 소개는 첨부파일 참조]

 

출처표시+변경금지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145년 만의 귀환,「외규장각 의궤 특별전시 기념음악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