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전주박물관] 미술체험 ‘오일파스텔 그림 그리기’ 행사
  • 등록일2023-09-25
  • 조회수157
  • 담당부서

미술체험 ‘오일파스텔 그림 그리기’

- 손끝에서 그려지는 나의 하늘은... , 10월 문화가 있는 날 플러스 -



 국립전주박물관(관장 직무대리 장진아)은 10월 문화가 있는 날 플러스 문화행사로 미술체험 ‘오일파스텔 그림 체험’을 10월 7일 토요일 오후 1시와 오후 4시 국립전주박물관 열린공간 온에서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9월 29일(금) 오전 10시부터 10월 4일(수) 오후 5시까지 국립전주박물관 누리집(jeonju.museum.go.kr)에서 예약이 가능하고, 성인을 대상으로 회차 당 20명씩 총 4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선착순 조기 마감 가능,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참조)


 오일파스텔은 빛깔이 있는 가루 원료에 왁스나 야자나무기름을 혼합하여 만든 파스텔을 말하며, 유화에 변화를 주기 위해 밑그림이나 스케치를 그릴 때 섞어 사용하고, 천재화가 파블로 피카소가 애용했던 것으로 유명하다.


 최근 취미로 미술을 배우는 성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오일파스텔은 초보자도 손쉽게 그릴 수 있으며 완성도가 높아 자신의 그림으로 직접 인테리어를 하고 싶은 이들에게 더욱 주목받고 있다.


 ‘나의 하늘은’을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미술체험은 네 가지의 하늘 도안 중 각자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여 직접 스케치한 후 오일파스텔로 자신만의 개성을 담아 도화지에 펼쳐내고, 완성한 그림은 액자에 넣어 인테리어로 활용까지 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국립전주박물관 관계자는 “취미로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이 늘고 있지만 아직도 미술을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면서 “이번 미술체험을 통해 감상하기만 하던 그림을 직접 그려보면서 미술을 이해하고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문화향유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전주박물관] 미술체험 ‘오일파스텔 그림 그리기’ 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