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이제는 메타버스에서도 만나요
  • 등록일2022-11-23
  • 조회수1297
  • 담당부서 어린이박물관과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이제는 메타버스에서도 만나요

- 네이버 제페토에서 어린이박물관 실제 전시 공간을 광장·우주 등으로 새롭게 만나

 

  국립중앙박물관(관장 윤성용) 어린이박물관은 오는 1130, 시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어린이박물관을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어린이박물관을 네이버 제페토에 공개한다.

 

  메타버스 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박물관 월드’, ‘우주 점프’, ‘불꽃을 찾아서3개의 가상세계를 연결하여 구성하였다.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의 실제 전시 공간을 광장 우주 등으로 재해석하여 어린이들이 보다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활동하도록 설계하였다.

 

  ‘어린이박물관 월드에서는 상자 속 문화재를 찾아보면서 자연스럽게 역사 지식을 쌓을 수 있는 활동 등 총 12개의 상호작용 체험이 가능하다. 우주 점프는 네 가지 점프 게임을 통해 동서남북을 지키는 사신을 만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불꽃을 찾아서에서는 *활비비를 이용해 불을 붙이는 활동으로 불의 발견이 우리의 삶에 미친 영향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활을 이용해 마찰열로 불을 피우는 도구

 

  1123일부터 29일까지 메타버스 어린이박물관의 오픈 알림을 신청(https://modu.museum.go.kr/learn/detail/10103)하면 100명을 추첨하여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들이 메타버스 세상에서 다양한 활동으로 어린이박물관의 콘텐츠를 즐기며 디지털 감수성과 역사 문화적 상상력 창의력을 함께 함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자료와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학예연구사 정민영(02-2077-9661) 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이제는 메타버스에서도 만나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