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김해박물관] 9월, 국립김해박물관에서 만나는 가야
  • 등록일2022-09-22
  • 조회수85
  • 담당부서

9, 국립김해박물관에서 만나는 가야

- 토요 가족프로그램 917, 24<반짝반짝 가야지배자의 장신구>, 924<가야랑 나랑> 운영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국립김해박물관(관장 이정근)9월 토요 나들이로 박물관을 찾는 가족을 위한 <반짝반짝 가야지배자의 장신구><가야랑 나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시실에서 스스로 탐색해보는 가야지배자의 장신구

 

<반짝반짝 가야지배자의 장신구>는 스스로 활동지와 가야유물 키링 만들기 재료로 구성된 학습 키트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활동지를 활용하여 가야의 장신구금동관’,‘금귀걸이’,‘수정목걸이등에 대해 학습하고, 가야의 장신구모양 아크릴을 엮어 키링을 만들 수 있다. 917, 24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가야누리 1층에서 어린이동반 가족 50팀에게 선착순으로 무료 제공한다.

가야 사람들은 어디에서 살았고, 무엇을 먹었을까?

 

<가야랑 나랑>은 가야의 주거와 식생활을 살펴볼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어린이동반 가족 6팀과 함께 주거ㆍ식생활에 대해 알아보고, 플레이콘으로 가야사람들의 집을 만들어보는 시간으로 구성하였다.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집모양토기와 식재료ㆍ그릇 등을 살펴보며 가야사람들의 생활을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은 924일 토요일 오전 10시에 가야누리1층 영상체험실에서 진행하며, 신청접수는 913()부터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홈페이지 http://gimhae.museum.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김해박물관] 9월, 국립김해박물관에서 만나는 가야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