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봄을 맞은 박물관 야외 정원에서 전시해설 들어보세요!
  • 등록일2022-04-18
  • 조회수740
  • 담당부서 고객지원팀



봄을 맞은 박물관 야외 정원에서 전시해설 들어보세요!

- 국립중앙박물관, ‘봄 박물관 정원산책프로그램 423일 재개

- 부처님 오신날(5.8) 특별해설 프로그램까지 풍성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민병찬)은 코로나 19로 지난 2년 간 중단된봄 박물관 정원 산책해설 프로그램을 오는 423()부터 매주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

 

  봄을 맞이한 국립중앙박물관 야외 정원에서는 아름다운 꽃과 나무, 석조물이 벌써부터 관람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봄 박물관 정원 산책프로그램에 참여한 관람객은 가족·연인·친구들과 편하게 걸으며 박물관 야외정원의 꽃과 나무, 그리고 다양한 문화재에 관해 배울 수 있어 색다른 시선과 감성으로 박물관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산책에 참여하는 관람객은 모란과 금강송 등 우리 꽃과 나무에 대한 설명은 물론 보신각종, 염거화상탑, 남계원 칠층석탑 등 통일신라, 고려, 조선시대에 걸친 지정문화재에 관한 해설을 들을 수 있다.

 

  ‘봄 박물관 정원산책은 국립중앙박물관 누리집( http://www.museum.go.kr사전예약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자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58()에는 부처님 오신날 특별 해설 프로그램부처님 이야기를 진행한다. ‘부처님 이야기프로그램에서는 박물관 전시품을 통해 부처님의 생애와 불상의 기원, 부처님과 보살의 차이, 불탑과 사리봉안의 의미, 불탑과 승탑 등에 대해 일반인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부처님 오신날 특별해설 부처님 이야기국립중앙박물관 누리집에서 예약이 가능하며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 ‘봄 박물관 정원산책’: 4.23(), 4.30(), 5.7(), 5.14() 오후 2

* 특별해설 부처님 이야기’: 5.8() 오후 2

 

* 야외해설은 마스크를 필히 착용하여야 하며, 코로나 상황에 따라 신청인원 등은 달라 질 수 있음.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자세한 자료와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중앙박물관 고객지원팀 학예연구사 이용진(02-2077-9687), 전문해설사 김은희(02-2077-9685), 전기수(02-2077-9684)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중앙박물관] 봄을 맞은 박물관 야외 정원에서 전시해설 들어보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