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상세보기의 글제목, 등록일, 조회수, 기간, 담당자, 썸네일 이미지, 글내용, 첨부파일, 국립중앙박물관 창작 저작물의 공공누리 출처표시에 관한 테이블 입니다. 페이지 환경에 따라 항목이 다르게 표시됩니다.
[로마제국의 도시문화와 폼페이] 전시 연계교육프로그램
등록일2015-01-21 조회수2336
첨부파일
“로마제국의 도시문화와 폼페이”전시의 맛있는 이야기
“맛있는 폼페이”
 
국립중앙박물관(관장 김영나) 어린이박물관은 기획특별전시“로마제국의 도시문화와 폼페이(Pompeii)”와 연계하여 6~9세 어린이 동반 가족 “맛있는 폼페이”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2015년 2월 7일부터 3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7회에 걸쳐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눈으로 보고, 만지고, 듣고, 맛보고, 느끼는
오감 만족의 교육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기획특별전시로 운영 중인“로마제국의 도시문화와 폼페이” 와 연계하여 로마시대 역사와 문화에 대해 이해할 수 있고 다양한 문화에 대해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폼페이 최후의 날과 관련하여 베수비우스 화산 폭발 순간을 담은 이번 전시에서는 상점에서 구워져 판매되었던 빵, 지역의 특산품인 와인을 담았던 항아리(암포라) 등 당시의 식생활을 알 수 있는 유물을 만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전시된 실제 유물을 바탕으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체험활동을 제공하여 학습 효과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하였고, 눈으로 보고, 만지고, 듣고, 맛보고, 느끼는 오감 만족의 교육에 중점을 두었다.
 
맛있게 즐기는 폼페이 요리교실
 
‘맛있는 폼페이’요리교실에서는 시청각 교육과 체험활동을 하며 폼페이의 도시사회에 대한 이해와 음식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또 이와 연계된 폼페이 유물 가운데 폼페이를 알 수 있는 암포라(항아리), 냄비, 화로 등 유물과 관련된 쿠키를 만들어 봄으로써 체험을 통한 문화 이해와 창의적 표현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전시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의 주말(토)에 운영하는 폼페이 요리교실을 통해 가족이 함께 폼페이 전시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맛있는 폼페이’는 2월 7일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접수는 해당 교육일 10일 전 0시부터 신청가능하며, 교육 참가자는 폼페이 전시 관람 티켓을 50% 할인된 금액에 구입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http://www.museum.go.kr/site/main/index006)를 통해 가능하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변경금지"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로마제국의 도시문화와 폼페이] 전시 연계교육프로그램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