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서울오케스트라 교과서 클래식 음악회 대표이미지
지난공연
서울오케스트라 교과서 클래식 음악회
  • 장소

    국립중앙박물관 극장'용'

  • 기간

    2021-10-12 - 2021-10-13

  • 시간

    10시 30분

  • 입장료

    전석 무료

  • 담당자

    김동훈

<공연개요>
공연명 : 서울오케스트라 교과서 클래식 음악회
공연일시 : 10월 12일 (화) ~ 10월 13일 (수) 오전 10시30분
러닝타임 : 60분
관람연령 : 만7세이상
입장료 : 전석무료
주최 서울오케스트라 / 후원 서울특별시

<공연소개>
교과서에 수록돼 있는 클래식 곡을 학생들에게 직접 들려주며 클래식 음악이 지루한 음악이 아니라,
재밌고 다양한 이야기가 숨겨져 있다.
이후 공연예정인 
20개 공연작품들 역시 학생들에게 배려, 공감, 생명존중, 이타심 등 교육적 내용을 유쾌하고 흥미롭게 풀어내고 있다.

<프로그램>
1. G.F.H
ändel - Lascia chio pianga / 헨델이 만든 오페라<리날도> 중 적군의 여왕에게 사로잡힌 일미레나가 자유를 염원하며 부르는 아리아이다.

2. 백파이프 연주와 설명 
* Sootland the Brave
*Amazing Grace
*Highland Catheral

3. F.J.Haydn - Surprise Symphony No.94 G Major / 2악장에서 갑자기 팀파니와 함게 등장하는 오케스트라의 크고 강렬한 소리 때문에  '놀람교향곡'이라는 부제가 붙어있다. 

4. W.A.Mozart - The Queeen of Night Aria / '복수의 아리아'라는 별칭을 가진 이 아리아는 흔히 '밤의 여왕의 아리아'라고 불리는데, 사실 이 곡은 '밤의 여왕의 두번째 아리아'이다.

5. L.V.Beethoven - Symphony No.5 op.67 / 베토벤 자신의 개성이 강조된 작품으로 극도로 치밀한 기법과 더없이 강렬한 극적 전개로 되어 있다. 

6. 동요 메들리 
-네잎클로버
-하늘나라 동화
-아기 염소

7. J.Brahms - Hungarian Dances No.5 / 브람스가 헝가리의 바이올리니스트와 연주여행을 할 때, 헝가리 음악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8. G.Bizet - Carmen Overtue /  조르주 비제가 작곡한 4악장의 오페라 코미크. 불같은 성격을 지닌 아름다운 집시 여인 카르멘에 대한 이야기다.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오페라 중 하나이다. 

9. E.Elgar - Pomp and Circumstance op/.39 D Major / 엘가가 30여년의 세월에 걸쳐 작곡한 5곡의 곡조이다. 

10. Frozen "Let It Go" (겨울왕국 OST) / 제 86회 아카데미 시상식 주세가상 수상. 디즈니의 대표곡이자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을 상징하는 곡이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변경금지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서울오케스트라 교과서 클래식 음악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