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 소식
  • 중앙박물관
9월 국립중앙박물관 "큐레이터와의 대화"
  • 작성일 2016-08-30
  • 조회수 2393
  • 담당자 아시아부 강건우 (02-2077-9558)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매주 수요일 저녁에 전시품 해설을 해드려요

- 20169큐레이터와의 대화프로그램 소개-

국립중앙박물관(관장 이영훈)은 매주 수요일 야간개장 시간(21:00까지)에 큐레이터들이 전시품에 대해 상세히 해설을 해드리고, 관람객들과 질의 응답을 할 수 있는 참여형 큐레이터와의 대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큐레이터의 대화8월부터 매주 수요일 저녁 총 2(18/ 19)로 시간대를 나누어 확대 시행하고 있다. 상설전시실과 특별전 프로그램을 시간대별로 분리하여 운영하여 관람객들이 듣고 싶은 주제의 큐레이터와의 대화에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조정했다.

 9월 큐레이터와의 대화에서는 조선사회의 제례(祭禮)’와 예술의 표현인 도자제기(陶磁祭器)를 이해하고자 기획된 테마전 흙으로 빚은 조선의 제기(‘16.8.2. ~ 10.23.)의 전시 설명이 이어진다. 이번 전시에서는 도자제기의 종류와 미감의 변화를 형태와 시기별 흐름에 따라 조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금속의 부족으로 금속제기 대신 도자제기를 사용한 조선사회의 한 단면을 엿볼 수 있게 해준다.

활자로 조선의 권력과 정치, 사회, 문화를 이해하고자 기획된 테마전 활자의 나라, 조선’(‘16.6.21. ~ 11.13.)의 전시 설명도 계속된다. 우리 관 소장 활자 유물의 전모를 공개하는 이번 전시는 당대 과학기술이 집약된 조선시대 활자의 독창성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이번 전시는 상설전시실 중근세관 조선대한제국실이 개편을 위해 임시 휴관하면서 줄어든 조선시대 관련 전시의 관람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전시 기간을 1113일까지 연장하였다.

이밖에 상설전시관에서는 우리 목가구(목칠공예실, 9/7)’, ‘선사시대 바위그림의 종교적 장소성 (선사고대관 입구, 9/21)’, ‘간다라 미술 (인도동남아시아실, 9/21)’, ‘우리 그림 속의 꽃과 새 이야기 (회화실, 9/28)’ 등 다양한 시대와 장르의 유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들을 수 있다.

박물관 사정에 따라 진행자 및 주제, 장소 변경 가능 (세부일정 붙임 파일 참조)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9월 국립중앙박물관 "큐레이터와의 대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