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김해박물관] 국립김해박물관, 《뮤지엄 스테이지》 개최
  • 등록일2024-07-08
  • 조회수57
  • 담당부서 학예연구실

국립김해박물관, 뮤지엄 스테이지개최

-7월 가족음악극싸운드 써커스’, 8월 광대뮤지컬돈키호테’-

 

 

국립김해박물관(관장 윤형원)은 문화가 있는 날 플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지역민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뮤지엄 스테이지를 개최한다.

 

뮤지엄 스테이지는 국립김해박물관에서 선보이는 여름맞이 가족 공연 프로그램이다. 오는 78월에는 <가족음악극 싸운드 써커스’><광대뮤지컬 돈키호테’>가 각각 무대에 오른다.

 

우선 <가족음악극 싸운드 써커스’>는 환경을 예술의 장르로 구분하고 창작하는 국내 1호 환경퍼포먼스 그룹 유상통 프로젝트의 대표 콘텐츠로, 쓰레기로 리듬과 박자를 만들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공연예술을 만날 수 있다.

 

다음으로 <광대뮤지컬 돈키호테’>는 다수의 유명 축제 초청작 선정 및 수상 이력을 가진 공연예술전문단체 극단21’의 대표작이다. 어른과 아이가 함께 보는 공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극단21’돈키호테 통해 세상을 다른 눈으로 바라보는 광대들의 이야기, 이 세상의 돈키호테를 꿈꾸는 모든 산초들의 이야기를 전한다.

 

여름맞이 뮤지엄 스테이지는 각각 713() 14(11), 824() 11, 1430(12) 국립김해박물관 강당에서 열린다.

본 공연은 사전 예약제로, 박물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 어린이의 경우 반드시 성인 보호자와 함께 관람해야 하며, 행사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 교육·행사 - 문화행사 신청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 여름에는 온 가족이 함께 시원한 박물관에 오셔서 문화공연과 전시 관람으로 문화피서 즐기시기 바란다.

 



[붙임] 2024년 국립김해박물관 뮤지엄 스테이지포스터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김해박물관] 국립김해박물관, 《뮤지엄 스테이지》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