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리대구박물관] 국립대구박물관, 대구대학교와 패션컬렉션 행사 개최
  • 등록일2024-06-05
  • 조회수181
  • 담당부서 기획운영과

국립대구박물관대구대학교와 패션컬렉션 행사 개최

- 개관 30주년 기념행사의 일환대구경북의 패션산업 활성화 및 K-패션 인재 발굴 목표

박물관 유물과 연계한 한국 전통 테마를 바탕으로 한 패션작품 선보여


립대구박물관(관장 김규동)은 대구대학교와 함께 6월 10일 월요일 17, 19시 개관 30주년 기념 기획 패션컬렉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대구대학교에서 한국 전통 복식을 모티프로 한 패션컬렉션 행사 협업을 제안해온 것을 계기로지역국내 패션 관련 예비 전문가를 발굴하고 대구경북 지역 복식문화연구 및 패션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시범사업의 일종으로 기획됐다특히 올해 개관 30주년을 맞아 패션컬렉션이라는 새로운 장르의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복식문화 전문박물관으로서의 콘텐츠 다양화를 목표로 한다.

 

대구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와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Face Off-창의성으로 경계를 허물고 새로운 패션의 지평을 여는 순간을 마주하다” 라는 주제로 박물관 유물과 연계한 한국 전통테마를 바탕으로 한 작품을 비롯한 약 80점의 우수한 패션작품을 선보인다.

 

립대구박물관은 복식문화를 대표하는 전문박물관으로, ‘한국의 허리띠-끈과 띠’, ‘선비의 멋’, ‘한국의 공예-우리옷과 금박’ 등 지속적으로 우리 전통 ‧ 현대 복식을 주제로 한 특별전시를 개최해왔으며 지난 2023년 12월에는 기존 복식문화실을 새단장하여 전시 구성을 개편하고 총 300여점의 복식문화재를 전시하고 있다올해는 개관 30주년 기념한국의 신발발과 신’ 특별전을 개최하여 발로부터 시작된 한국 전통 신발의 역사 전체를 조망하는 기회를 마련했다더 나아가 이번 패션컬렉션 협업 행사를 통해 섬유복식 연구기관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대구경북 지역 K-패션 인재들에게 새로운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한다.

 

행사는 17, 19시 각 30분가량 진행한다기존 휴관일에 진행하는 행사로 패션컬렉션 관람객을 위하여 행사 당일에는 16시부터 20시까지 복식문화실과 기획전시실만 개방한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대구박물관 누리집(http://daegu.museu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리대구박물관] 국립대구박물관, 대구대학교와 패션컬렉션 행사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