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맞춤형 AR전시안내 앱 서비스 개시
  • 등록일2024-05-02
  • 조회수513
  • 담당부서


국립중앙박물관
, 맞춤형 AR전시안내 앱 서비스 개시

- 관람객이 원하는 유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길찾기 기능 제공 -

 

  국립중앙박물관(관장 윤성용)은 관람객들에게 편리하고 흥미로운 맞춤형 서비스제공하기 위하여 최신 IT기술과 문화유산융합된 새로운 AR전시안내 앱 서비스시작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관람객이 위치해 있는 전시실 유물에 대한 설명을 일방적으로 제공하던 기존의 전시안내 앱과 달리 관람객들이 원하는 유물, 전시실, 편의시설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길찾기 기능제공한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구축된 상설전시실내 전시유물(18)에 대한 AR콘텐츠로 관람객들은 유물에 담겨져 있는 이야기, 유물의 쓰임새, 유물의 복원된 모습 등 흥미로운 디지털 체험을 할 수 있다.

) 북한산 신라 진흥왕 순수비AR콘텐츠를 실행하면 북한산에서 내려다 보는 전경을 증강현실로 체험할 수 있다.

 

  새로운 서비스 개시에 맞춰 국립중앙박물관 전시안내 앱 오류 찾기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429일부터 528일까지 한달간 진행되며, 앱 사용시 발견한 오류를 신고하는 이용자 200명을 선정하여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안내는 국립중앙박물관 누리집( www.museum.go.kr) 및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박물관으로써 우리의 우수한 문화유산을 다양한 최신의 디지털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발굴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자료와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중앙박물관 디지털박물관과 김현주 사무관(02-2077-9106)에게 문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맞춤형 AR전시안내 앱 서비스 개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