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대구박물관] 국립대구박물관 ‘2024년 청룡의 해 기념 설맞이 문화행사’ 개최
  • 등록일2024-02-02
  • 조회수190
  • 담당부서 기획운영과

국립대구박물관

‘2024년 청룡의 해 기념 설맞이 문화행사개최

 

립대구박물관(관장 김규동)은 2024년 청룡의 해 기념 설맞이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2024년 국립대구박물관 설맞이 문화행사는 청룡의 해를 기념하여 설 명절 연휴를 맞아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휴식과 치유가 있는 다채로운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먼저, 2월 9일과 2월 11일에 <청룡 문화재 삽화 칠하기(일러스트 컬러링)> 과 <청룡 복주머니 만들기체험 행사를 진행한다먼저 <청룡 문화재 삽화 칠하기(일러스트 컬러링)> 체험은 올해 관람객 휴식공간(가칭 ()(room)”, 영상과 음악을 겸비한 문화체험 휴식 공간)으로 개편 추진 중인 세미나실에서 고요한 영상분위기 있는 조명 및 음악과 함께 12개의 국립대구박물관 상징 동물 캐릭터 중 하나인 용용이삽화와 국립대구박물관 소장 보물 금동 당간 용두’ 삽화를 색칠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청룡 복주머니 만들기체험은 용의 상서로운 기운을 담은 청룡 모양의 빨간 복주머니를 만드는 프로그램이며, 체험객은 직접 만든 복주머니 가방을 메고 돌아갈 수 있다. 또한 방문객은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각 체험 공간에서 자유롭게 영상과 음악을 감상하며 박물관에서 머무름에 대한 새로운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국립대구박물관 중앙광장에서는 대형윷놀이활쏘기널뛰기제기차기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 체험을 운영한다민속놀이는 2월 9일부터 2월 12일 대체공휴일까지 운영한다.

 

설맞이 문화행사는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운영하며체험활동 재료는 무료로 1일 선착순 700개가 준비된다현재 성황리에 진행 중인 국립대구박물관 특별전나무에 새긴 마음조선현판은 설 연휴가 끝나는 2월 12일까지 진행되므로설 연휴 기간 중 국립대구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은 아름다운 조선현판 이 주는 신년의 깊고 그윽한 메시지들도 놓치지 않길 바란다설 당일(2.10.)은 휴관한다자세한 내용은 국립대구박물관 누리집(http://daegu.museu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대구박물관] 국립대구박물관 ‘2024년 청룡의 해 기념 설맞이 문화행사’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