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전주박물관] 원예체험 ‘테라리움 만들기’
  • 등록일2023-05-24
  • 조회수188
  • 담당부서

국립전주박물관 원예체험 ‘테라리움 만들기’

-내 손으로 만든 작은 정원, 6월 문화가 있는 날 플러스 -



 국립전주박물관(관장 직무대리 정상기)은 6월 문화가 있는 날 플러스 문화행사로 원예체험 나만의 작은 정원 ‘테라리움 만들기’를 6월 3일 토요일 오후 2시와 4시 국립전주박물관 세미나실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5월 26일(금) 오전 10시부터 5월 31일(수) 오후 5시까지 국립전주박물관 누리집(jeonju.museum.go.kr)에서 예약할 수 있고, 초등학생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회차 당 20명씩 총 40명을 선착순 무료로 신청 받는다. (선착순 조기 마감 가능,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참조)


 ‘테라리움’은 라틴어 ‘테라(Terra:흙, 땅)’와 ‘아리움(Arium:용기, 방)’의 합성어로 ‘용기 속 작은 정원’이란 뜻을 가지며, 자연을 그대로 축소한 형태로 식물을 투명한 유리용기에 담아 심고 기르는 방식이다.


 국립전주박물관 관계자는 “최근 힐링이 필요한 현대인들의 취미로 집에서 식물을 키우는 방식이 각광받고 있다”면서 “이번 체험은 어른들에겐 지친 삶에 활기를 불어넣어주고, 아이들에겐 자연과 가까워지는 기회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전주박물관] 원예체험 ‘테라리움 만들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