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 큐레이터와 함께 불교조각의 숲을 거닐다 - 국립경주박물관, 3월 큐레이터와의 대화 프로그램 운영-
  • 등록일2023-03-21
  • 조회수426
  • 담당부서 교육문화교류과

큐레이터와 함께 불교조각의 숲을 거닐다

- 국립경주박물관, 3월 큐레이터와의 대화 프로그램 운영-




주요 내용


□ 행 사 명: 3월 큐레이터와의 대화 “새롭게 감상하는 신라 불교조각”

□ 내    용: 2023년 12월 재개관한 불교조각실의 전시를 학예연구사의 설명과 함께 

            관람하는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

□ 운영기간: 2023. 3. 29.(수), 17:00~17:30

□ 참여대상: 관심 있는 일반인

□ 진행장소: 국립경주박물관 해당 전시관

□ 참여방법: 사전 예약 없이 현장 참여




  국립경주박물관(관장 함순섭)은 2023년 3월 29일(수)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해 3월 큐레이터와의 대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당프로그램은 ‘문화가 있는 날’ 박물관 야간 개장에 맞추어 진행되며, 담당 큐레이터의 전문적인 해설과 함께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3월 큐레이터와의 대화는 ‘새롭게 감상하는 신라 불교조각’이라는 주제로, 작년 12월 다시 문을 연 불교조각실에서 진행된다. 불교조각실은 신라미술관 1층에 위치하며, 자유로운 관람 동선으로 관람객들이 조각 사이를 산책하듯 거닐며 불교조각의 입체성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예약 없이 프로그램 시작 시간인 5시에 맞춰 해당 전시관 입구로 오면 참여할 수 있다. 3월 ‘큐레이터와의 대화’에 참여해 박물관과 소통하며 신라의 불교조각을 더 깊이 이해하고 감상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경주박물관] 큐레이터와 함께 불교조각의 숲을 거닐다 - 국립경주박물관, 3월 큐레이터와의 대화 프로그램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