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 설맞이 풍성한 문화행사 개최
  • 등록일2023-01-17
  • 조회수108
  • 담당부서 교육문화교류과

국립경주박물관, 설맞이 풍성한 문화행사 개최

- 새해맞이 박물관에서 소원도 빌고 복주머니도 받아가세요 -





설맞이 문화행사 안내


□ 기    간: 2023. 1. 21.(토) ~ 1.24.(화)

            ※ 1.22.(일) 설날 정기 휴관일 제외

□ 장    소: 국립경주박물관 일원

□ 행사내용

   - 새해 소망카드 만들기

   - 계묘년 맞이 설날 복주머니 증정

   - 신나는 민속놀이(투호놀이, 윷놀이, 팽이치기, 제기차기)




  2023년 설날을 맞이해 국립경주박물관(관장 함순섭)에서는 설 연휴 3일간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명절 행사가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2023년 1월 21일(토)부터 1월 24일(화)까지 설 당일인 22일(일)을 제외하고 총 3일 동안 개최되며, 새해 소망카드 만들기, 계묘년 복주머니 증정, 신나는 민속놀이 등 관람객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체험 중심의 행사가 진행된다.


  신라미술관 로비에서는 관람객 누구나 ‘새해 소망카드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다. 가족과 함께 올 한해 이루고 싶은 소망을 카드에 적어서 행사장에 있는 소망나무에 달아보는 체험 활동이다.


  어린이박물관 입구에서는 어린이 관람객을 대상으로 계묘년 설날맞이 복주머니가 증정될 예정이다. 복주머니 속에는 박물관 관람을 마치고 가정으로 돌아가서 온 가족이 모여 만들 수 있도록 연 만들기 키트, 신라 색칠카드 세트 등 다채로운 선물이 들어있다. 설 연휴 기간 매일 300명의 어린이에게 선착순 증정된다.


  그리고 설 연휴 기간 박물관 야외마당에는 다양한 전통 놀이 체험장이 준비된다. 투호놀이, 윷놀이,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 온 가족이 박물관에서 전통 놀이를 체험해볼 수 있다.


  설맞이 문화행사는 별도의 예약 없이 박물관을 찾는 모든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다. 설 연휴 동안 박물관에서 새해 소망도 빌고, 가족들과 우리의 전통을 함께 체험하며 추억을 만드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원한다.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경주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 설맞이 풍성한 문화행사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