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김해박물관] 2023년 설맞이 전통문화행사 개최
  • 등록일2023-01-11
  • 조회수564
  • 담당부서 학예연구실

국립김해박물관, 설맞이 전통문화행사 개최

- 계묘년 토끼 가방 만들기 나눔, 한지 제기 만들기 나눔 등 풍성

 

국립김해박물관(관장 이정근)은 계묘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시민들에게

전통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채로운 체험과 이벤트가 풍성한

설맞이 전통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검은 토끼해를 맞이하여 즐거운 설 연휴가 되도록 체험 4, 이벤트 3종이 다양하게 개최될 예정이다.

 

먼저 체험행사로는 깡충깡충 귀여운 토끼 가방 만들기나눔, ‘한지 제기 만들기나눔, ‘가야 명품 쿠키 꾸미기나눔, ‘새해 연하장 보내기가 있다.

 

또한 이벤트 행사는 가야 몬스터 행운 카드나눔, ‘한복 착용 또는 토끼띠 관람객 박물관 굿즈 증정’, ‘SNS 참가 후기 이벤트가 운영된다.

이번 설맞이 행사는 18일 목요일 쿠키 꾸러미 예약을 시작으로 연휴 기간 중 설날 당일인 22(휴관)과 마지막 날인 24일을 제외하고 진행될 예정이며, 행사별 일자와 시간, 그리고 자세한 행사내용은국립김해박물관 홈페이지-문화행사 신청메뉴에서 확인하면 된다.

 

행사 관계자는 코로나 방역이 완화된 이후 처음 맞는 명절 연휴 기간에 다채로운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였다고 밝히고, 행사내용별 일자, 시간, 장소 등이 상이하므로 참여를 희망하는 관람객께서는 박물관 홈페이지에 게시된 행사 안내를 반드시 확인해 줄 것도 당부하였다.

 

참고로 행사 참가비는 무료이며, 어린이는 반드시 성인 보호자와 함께 안전하게 체험하기 바란다. 나눔 행사는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김해박물관] 2023년 설맞이 전통문화행사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