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K귀신잔치(으스스한 가을밤, 국립중앙박물관에 귀신이 나타난다면)
  • 등록일2022-10-19
  • 조회수5482
  • 담당부서 문화교류홍보과


으스스한 가을밤, 국립중앙박물관에 귀신이 나타난다면?

- 10월 박물관에서 귀신과 함께 DJ 라이브 공연도 즐기는 시간을 -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 저녁, 국립중앙박물관(관장 윤성용) 거울못 일대에 한국 전통귀신이 등장한다. 국립중앙박물관은 박물관이라는 공간에 다양한 세대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박물관 정문쪽과 야외정원에서 마음껏 놀 수 있는 축제인 “K귀신잔치를 마련했다. MZ세대가 직접 기획을 주도한 대박쌈박! 국중박프로젝트의 하나인 “K귀신잔치는 거울못 일대를 돌아다니는 귀신과 함께 DJ 라이브 공연부터 푸드트럭까지 즐길 수 있는 시간이다. (1029(), 오후 6~9/무료입장) 이번 프로젝트의 마지막 행사인 “K귀신잔치에 참여하여 가을밤 박물관에서 신나게 놀아보는 건 어떨까.

 

  “대박쌈박! 국중박프로젝트는 10월 국립중앙박물관 곳곳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진행 중이다. 첫 번째 프로그램 살아-잇다4회 공연동안 평균 160여명에 이르는 관객이 관람했으며, 번째 프로그램 야간괴담회1, 2회차 공연 모두 관객 수가 300여 명이 넘으며 인기리에 진행 중이다.

앞으로 2번의 공연이 남은야간괴담회1019()26() 815분에 국립중앙박물관 상설전시관 1역사의 길팔부중앞 공간에서 관객들을 말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MZ세대들의 고민거리를 듣고 치유해주는 온라인 콘텐츠 마음복원소1027일 오픈 예정이다. 학업, 친구관계, 직장생활 등 수많은 고민 속에 살아가는 우리에게 박물관과 유물이 어떤 위로를 선사할지 궁금하다면 마음복원소를 기대해도 좋다.



붙임 1. 야간괴담회·K귀신잔치 개요

     2. 프로그램 주요 사진(별도붙임). .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자료와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중앙박물관 문화교류홍보과 학예연구사 엄채현(02-2077-9237)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67. 국립중앙박물관, K귀신잔치(으스스한 가을밤, 국립중앙박물관에 귀신이 나타난다면).hwp(30.5MB) 내려받기 파일보기
  • 프로그램 주요 사진.zip(30.0MB) 내려받기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K귀신잔치(으스스한 가을밤, 국립중앙박물관에 귀신이 나타난다면)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