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김해박물관] 국립김해박물관‧영남고고학회‧한국신석기학회‧한국청동기학회 학술교류협약 체결
  • 등록일2022-09-22
  • 조회수102
  • 담당부서

국립김해박물관영남고고학회한국신석기학회한국청동기학회 학술교류협약 체결

 

국립김해박물관(관장 이정근)은 영남고고학회(회장 강현숙), 한국신석기학회(회장 임상택), 한국청동기학회(회장 윤호필)가야 및 가야 선주민의 문화유산 학술연구활동 증진을 위하여 지난 92일과 8일 오후 국립김해박물관에서 학술교류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학술교류협약은 국립김해박물관과 전문 학계의 상호 우호적인 교류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가야 문화유산에 대한 학술연구 활동의 질적양적 증진의 토대를 조성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네 기관은 가야문화의 종합적 학술연구활동 증진의 구체적 실행 방안으로 가야 당대의 문화유산과 그 선주민에 대한 연구 및 학술 행사의 공동주최, 정보공유 그리고 그에 따른 연구시설 및 장비를 함께 활용하는데 합의했다.

그 첫걸음으로 2023년부터 가야학술제전학술심포지엄을 네 기관이 공동으로 기획주최할 예정이다. 2019년부터 개최해 온 국립김해박물관 가야학술제전은 가야문화 복원에 중요한 주제를 선정하여, 각 분야의 연구자들이 그동안의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학술심포지엄이다. 가야문화 연구와 복원의 초석이 될 가야학술제전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김해박물관] 국립김해박물관‧영남고고학회‧한국신석기학회‧한국청동기학회 학술교류협약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