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대구박물관] 제22회 국립대구박물관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잔치 참가 안내
  • 등록일2022-06-28
  • 조회수551
  • 담당부서 학예연구실

22회 국립대구박물관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잔치 참가 안내

 

참가대상: 대구·경북지역 초등학교 1~6학년 / 인원 제한 없음

그림주제: 소중한 내 고장 문화재

출품규격: 8절 도화지(272×394mm) 평면작품(수채화, 색연필 등 가능)

접수기간 및 방법: 7.19.() 09:00~8.23.() 18:00 / 방문 및 우편접수

 

국립대구박물관(관장 함순섭)은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우리 문화재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상상력과 창의력을 함양하고, 이를 예술적 재능으로 표현하는 22회 국립대구박물관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잔치를 운영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해 소중한 내 고장 문화재라는 주제로 비대면 운영방식으로 진행한다. 여름방학 기간 동안 내가 살고 있는 고장의 다양한 문화재를 살펴보고, 배우고, 느낀 경험을 자신만의 개성있는 그림으로 표현하는데 주안점을 두고자한다.

 

참가 대상은 대구·경북지역의 초등학교 1~6학년 학생으로 별도 인원 제한은 없다. 다만, 경북지역은 국립대구박물관 경상북도 관할구역인 13개 지역(경산시, 고령군, 구미시, 군위군, 김천시, 문경시, 상주시, 성주군, 안동시, 영주시, 예천군, 의성군, 칠곡군)으로 제한하였다. 접수 기간은 2022719() 오전 9시부터 823() 오후 6시까지이다. 방문 및 우편접수(등기발송)로 참가 가능하다.

 

수상대상은 모두 80명이다. 으뜸상은 4명으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대구광역시장상·대구광역시교육감상·국립중앙박물관장상이다. 빛깔상은 7명으로 대구광역시 수성구청장상·국립대구과학관장상·한국국학진흥원장상·매일신문사장상·경북대학교 박물관장상·영남대학교 박물관장상·계명대학교 행소박물관장상이다. 창의상은 1명으로 ()대구박물관회 이사장상이다. 국립대구박물관장상은 68명으로 재주상·솜씨상·슬기상이다. 수상작품은 박물관에서 1017()부터 2023226()까지 전시 예정이다.

 

어린이들에게 그림으로써 문화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문화재를 사랑하는 마음을 길러줄 22회 국립대구박물관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잔치에 많은 참여바란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박물관 누리집(http://daegu.museum.go.kr-공지사항 참조)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대구박물관] 제22회 국립대구박물관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잔치 참가 안내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