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대구박물관] 국립대구박물관 미디어타워 디지털 실감 영상 새롭게 선보이다!
  • 등록일2022-05-20
  • 조회수781
  • 담당부서 학예연구실

국립대구박물관 미디어타워

디지털 실감 영상 새롭게 선보이다!

 

국립대구박물관(관장 함순섭)은 전통문화의 아름다움과 첨단 디지털기술을 결합하여 화려한 미디어 영상을 구현할 수 있는 <LED미디어타워>를 구축했다.

 

박물관에 들어서면 중앙홀 벽면에 설치된 높이 약 7.5M의 거대한 LED미디어타워를 만나게 된다(높이 7,480mm, 가로 4,500mm, 세로 1,200mm). 자연에서 시작된 아름다운 색이 모여 화려한 춤으로 완성되는 역동적인 화면이 시선을 사로잡고, 자연과 인공의 다양한 물질들이 관람객의 동작을 따라 움직인다. 박물관은 전통문화 중 우리 복식이 가지는 생명력을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콘텐츠로 선보이고자 했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1활옷과 꽃물결은 박물관 대표유물인 활옷을 이용해 다양한 꽃과 조화를 이루는 꽃물결을 표현하였다. 2춤추는 활옷은 활옷과 처용을 모티브로, 3꿈꾸는 벽은 박물관 벽체인 벽돌을 영상화하여 생동감을 불어넣는다. 마지막 4물질과 세상은 세상을 이루는 다양한 물질을 모아 생명력을 불어 넣는 모션인터랙티브 체험으로 만날 수 있다. 상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총 15분 간격으로 상시 운영한다.

 

박물관은 올해도 행차도은해사 괘불을 주제로 LED미디어타워 영상을 더 제작한다. ‘박물관 속 동물원이라는 프로젝션맵핑 영상도 새로 제작하여 관람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차별화된 영상콘텐츠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이를 계기로 관람객과 소통하는 다채로운 경험의 장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대구박물관] 국립대구박물관 미디어타워 디지털 실감 영상 새롭게 선보이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