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 주말 교육프로그램_신라에 온 세계
  • 등록일2022-05-19
  • 조회수349
  • 담당부서 교육문화교류과

실크로드를 타고 신라에 온 문화재를 만나보아요!
국립경주박물관 주말 교육프로그램 ‘신라에 온 세계’ 운영




 ㅇ 프로그램명: 신라에 온 세계
 ㅇ 운영기간: 2022. 5. 21.(토)~ 7. 31.(일) 매주 토, 일요일 13:00~15:00
 ㅇ 운영장소: 어린이박물관내 상설전시실
 ㅇ 운영대상: 어린이 동반 가족
 ㅇ 참여방법: 해당 시간 어린이박물관 관람 예약 후 현장 접수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 주말에 어린이와 함께 박물관을 방문한다면 가족 대상으로 마련된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해볼 만하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최선주)은 2022년 5월 21일(토)부터 7월 31일(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13:00~15:00) 주말을 맞이하여 어린이박물관을 방문한 가족을 대상으로 신라의 국제교류를 알아보고, 나만의 문화재 자석도 만들어 볼 수 있는 ‘신라에 온 세계’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박물관 ‘세계로 무대를 넓히다’부분과 연계하여 구성하였으며, 신라의 국제교류와 관련된 문화재를 어린이들의 눈높이로 살펴보는 시간이다. 영롱한 푸른빛의 유리그릇들과 섬세한 공예기술로 제작된 장식보검, 낯선 모습의 얼굴이 새겨진 상감 유리구슬 목걸이 등을 그림 퍼즐로 맞춰보며 그 특징을 알아보면서 신라로 이어진 실크로드를 상상해 볼 수 있다. 체험활동 후에는 가족과 함께 어린이가 나만의 색으로 가득 채운 문화재 자석을 만들어 기념품으로 가지고 갈 수 있다.

  참여방법은 해당시간에 어린이박물관을 관람예약하고 방문하면 현장에서 누구나 체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http://gyeongju.museum.go.kr - 교육·행사 - 교육프로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어린이박물관에서 살펴본 문화재들은 신라역사관 1실과 2실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어 가족구성원 모두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박물관 나들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경주박물관] 주말 교육프로그램_신라에 온 세계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