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제 47회 그리기 잔치 개최
  • 등록일2022-05-06
  • 조회수650
  • 담당부서 교육과


47회 국립중앙박물관 그리기 잔치 개최

- 어린이청소년들의 적극적 전시품 감상과 창의적 표현의 기회 -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민병찬)은 오는 511(), 47회 그리기 잔치를 개최한다.

 

  1974년부터 시행된 그리기 잔치는 참가자들에게 우리 문화재를 바라보고 받은 영감을 창의적인 그림으로 표현하게 하는 문화의 장이다.

 

  참가 대상은 전국 초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의 어린이청소년(외국인 학생 포함)으로 사전 접수를 완료해야 참여가 가능하며, 대회는 10시부터 1230분까지 상설전시관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이 본연의 끼와 솜씨를 발휘할 수 있도록 그리기 주제 및 그림을 그릴 장소를 대회 직전에 공지할 예정이다.

 

  코로나 감염병의 예방을 위해 참가자들은 실내에서 마스크를 상시 착용해야 하며, 대회 운영 시간에는 그림을 그리는 전시실에 보호자나 일반 관람객의 출입을 제한하는 방식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그리기 잔치가 종료되면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참가작 중에서 으뜸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창의상(국립중앙박물관장상)을 선정하고,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716()에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 전시회는 시상식 날부터 94()까지 어린이박물관 입구에서 개최하게 된다.

 

  지난 2년간 국립중앙박물관 그리기 잔치는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 규모를 축소하여 운영하거나 우편접수 방식으로 진행했다. 올해 그리기 잔치는 장기간 지속되었던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에서 벗어나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박물관 현장에서 전시품을 자신의 눈으로 감상하고 해석하며 마음껏 상상의 나래를 표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붙임: 2020년 제 45회 그리기 잔치 사진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중앙박물관 교육과 학예연구사 설은경 (02-2077-9302)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제 47회 그리기 잔치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