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 설 연휴 기간 다채로운 행사 운영
  • 등록일2022-01-25
  • 조회수158
  • 담당부서 교육문화교류과

국립경주박물관, 설 연휴 기간 다채로운 행사 운영

새해 소망카드 만들기, 소망나무 만들기 체험꾸러미 증정, 신나는 민속놀이!

설맞이 문화행사 안내

ㅇ 기 : 2022. 1. 29.() ~ 1. 31.(), 2. 2.()

             ※ 2. 1.() 설날 정기 휴관일 제외

ㅇ 장 : 국립경주박물관 일원

ㅇ 행사내용

    - 새해 소망카드 만들기

    - 소망나무 만들기 체험꾸러미 증정

    - 신나는 민속놀이!(투호놀이, 윷놀이, 팽이치기, 제기차기)

    - 박물관 관람 후기 이벤트(2. 6.까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국립경주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은 다양한 설맞이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다. 2022년 1월 29일(토) ~ 31일(월), 2월 2일(목) 4일 동안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최선주)은 새해 소망카드 만들기, 소망나무 만들기 체험꾸러미 증정, 신나는 민속놀이, 박물관 관람 후기 이벤트 등 관람객 체험 중심의 행사를 운영한다.

신라미술관 로비에서는 관람객 누구나 ‘새해 소망카드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다. 가족과 함께 올 한해 이루고 싶은 소망을 카드에 적어서 행사장에 있는 소망나무에 달아보는 체험이다.


어린이박물관에 입장하는 어린이에게는 소망나무 만들기 체험꾸러미를 증정한다. 체험꾸러미는 박물관 관람을 마치고 가정으로 돌아가서 온 가족이 모여 만들 수 있도록 컬러룬 소망나무, 볼클레이, 모양색지, 실 등으로 구성하였다. 참고로 어린이박물관은 안전한 관람을 위하여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에서 사전 예약 후 입장이 가능하다.


신라역사관 앞 마당에서는 투호놀이, 윷놀이,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이러한 체험행사와 더불어 설 연휴가 시작되는 1월 29일(토)부터 박물관 관람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물관 전시를 관람한 후기와 인증사진을 2월 6일(일)까지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온라인 채널(SNS)에 올린 다음 국립경주박물관 온라인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이벤트 참가자 가운데 총 30명을 선정하여 반가사유상 미니어처를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국립경주박물관은 코로나19와 관련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관람객들이 안전하게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설 연휴 기간 동안 박물관에서 신라의 역사와 문화를 느끼며, 가족과 함께 새해 소망을 기원하고 민족 고유의 전통문화를 즐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경주박물관 교육문화교류과 이현태(054-740-7542)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경주박물관] 설 연휴 기간 다채로운 행사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