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부여박물관] 신나는 여름방학 실시간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랜선타고 떠나는 향로 뮤캉스'운영
  • 등록일2021-07-21
  • 조회수360
  • 담당부서 학예연구실

신나는 여름방학

랜선 타고 향로 뮤캉스를 떠나요!

국립부여박물관(관장 윤형원)86()813() 2회에 걸쳐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 3~6학년 동반 30가족을 대상으로 온라인 실시간 교육 프로그램 랜선 타고 떠나는 향로 뮤캉스를 운영한다.

랜선 타고 떠나는 향로 뮤캉스는 방학이지만 자유롭게 여행을 다니지 못하는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백제금동대향로 속으로 바캉스를 떠나 향로 속 캐릭터들과 함께 친구가 되어 여름방학을 즐기며 재충전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사전학습 · 온라인 실시간 교육 · 만들기 · 사후학습으로 구성되었다. 사전학습교육영상 2(1-백제금동대향로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 2-백제금동대향로 세계에는 누가 살고 있을까?)을 시청한 후 궁금한 사항을 박물관으로 5일 전까지 전송하게 된다. 온라인 실시간 교육(Zoom)’을 이용하여 보면 볼수록 신비롭고, 알면 알수록 빠져드는 향로 속 세상을 자세히 들여다보며 백제금동대향로에 대하여 심도 있게 알아본다. 만들기는 향로 속 캐릭터들과 친구가 된 참가자들이 강의 내용과 부여박물관에서 야심차게 제작한 팝업 향로 놀이북을 활용하여 향로 이야기를 꾸미고 나만의 향로를 만든다. 마지막 사후 학습으로 향로의 매력과 후기를 박물관으로 전송해준다.

이 프로그램의 참가는 무료이며, 향로 뮤캉스를 떠날 준비가 된 친구들은 722()부터 국립부여박물관 누리집( http://buyeo.museum.go.kr)을 통하여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 [보도자료_국립부여박물관]신나는 여름방학 랜선타고 향로 뮤캉스를 떠나요!.hwp(4.4MB) 내려받기 파일보기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부여박물관] 신나는 여름방학 실시간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랜선타고 떠나는 향로 뮤캉스'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