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특별전 연계 청소년 대상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
  • 등록일2021-07-15
  • 조회수345
  • 담당부서 교육과

온라인으로 감상탐구하는 국립중앙박물관 특별전

- 특별전 연계 청소년 대상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 -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민병찬)202189()부터 13()까지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특별전 연계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특별한 감상, 무한한 상상, -다윈, 루시를 만나다-를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에게 현재 개최되고 있는 특별전 호모 사피엔스: 진화관계&미래?’시대의 얼굴, 셰익스피어에서 에드 시런까지의 전시 내용을 이해하는 과정으로, 교육적 감상과 탐구 기회를 제공한다.

청소년들은 전시 소개 영상 시청, 큐레이터가 추천한 전시품 관람, 전시 에피소드 청취, 새로운 특별전 주제 제안 등 흥미로운 교육 과정을 통해 특별전을 입체적으로 관람하고 자기 주도적으로 해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하여 박물관 방문이 쉽지 않은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들도 편리하게 참가할 수 있다.

교육은 하루 2차례 운영하며, 1회차는 오전 10시부터 1040, 2회차는 오전 11시부터 1140분에 걸쳐 진행한다. 참가 가능한 연령은 초등학교 5~6학년과 중고등학교 재학생, 그리고 동일 연령의 청소년(연령에 따라 초등 교육과 중고등 교육으로 구분)이며, 개인별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참가 희망자는 719(), 10시부터, 누리집의 <교육행사 교육 신청 특별한 감상, 무한한 상상’> 메뉴에서 회차별로 신청할 수 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앞으로도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전시 감상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붙임: 교육 운영 사진(2)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중앙박물관 교육과 학예연구사 옥재원 (02-2077-9298)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중앙박물관] 특별전 연계 청소년 대상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