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특별전 “빛의 과학, 문화재의 비밀을 밝히다” 네이버TV로 중계
  • 등록일2021-02-08
  • 조회수1441
  • 담당부서 문화교류홍보과

 

문화재와 보존과학의 비밀을 학예사 해설로 알아보자

특별전 빛의 과학, 문화재의 비밀을 밝히다네이버TV로 중계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민병찬, 이하 박물관)은 특별전 빛의 과학, 문화재의 비밀을 밝히다전을 집에서 볼 수 있도록 네이버TV와 함께 전시 중계방송을 마련했다. 이번 방송 29() 저녁 7에 관람객을 찾아간다.

네이버TV 방송 바로가기: https://tv.naver.com/l/68331

 

이 특별전은 빛의 과학으로 풀어낸 문화재의 비밀을 공유하고자 기획하였으며, ‘1. 보이는 빛, 문화재의 색이 되다, 2. 보이지 않는 빛, 문화재의 비밀을 밝히다, 3. , 문화재를 진찰하다를 주제로 비밀을 풀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전시로 문화재에 담긴 수많은 정보를 밝혀낸 첨단과학의 현 주소를 알아보고 소중한 우리 문화재를 지켜낼 미래의 과학기술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 전시에 대한 방송해설은 박영만 학예연구사가 빛의 성질과 특성을 이용하여 문화재 조사를 어떻게 하는지에 대하여 진양혜 아나운서와 함께 진행한다.

 

네이버TV 중계방송 중에는 전시해설 외에 전시에 대한 질문도 받아 담당 학예연구사가 바로 댓글로 답변을 해줄 예정이다. 아울러 방송 중 깜짝 퀴즈를 통해 당첨자 5명에게는 특별전도록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박물관 네이버 블로그를 참고하면 된다. 링크주소는 https://blog.naver.com/100museum/222232725649 이며, 중계방송이 끝난 뒤에는 다시보기로 볼 수 있다.

 

국보 91<기마인물형토기>, 국보 제78<반가사유상> 그리고 <고구려 쌍영총 벽화> 등 문화재 속에 숨겨진 비밀을 풀어낼 이번 전시 <빛의 과학-문화재의 비밀을 밝히다>는 국립중앙박물관 특별전시실에서 만나볼 수 있다.(2021. 2. 14.까지)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중앙박물관 문화교류홍보과 이현주 홍보전문경력관 (02-2077-9226)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네이버TV ‘빛의 과학, 문화재의 비밀을 밝히다특별전 배너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중앙박물관] 특별전 “빛의 과학, 문화재의 비밀을 밝히다” 네이버TV로 중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