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국립중앙박물관, 온라인 전시관 개관 - 집에서도 전시관람, 교육프로그램 모두 즐겨요!
  • 등록일2020-03-06
  • 조회수5844
  • 담당부서 문화교류홍보과



박물관에 갈 수 없을 땐 어떻게 하지?’

국립중앙박물관, 온라인 전시관 개관

- 집에서도 전시관람, 교육프로그램 모두 즐겨요!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배기동, 이하 박물관)코로나 19’ 위기로 인한 휴관 기간중에도 온라인으로 박물관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누리집을 개편했다.

박물관 누리집 ( http://museum.go.kr)을 접속하면 초기화면에서 바로 VR과 동영상으로 다양한 전시를 즐길 수 있다. 얼마 전 종료된 가야본성 칼과 현특별전을 놓쳤다면 전시실의 모습 그대로 VR관람해 보자. 주요 유물을 선택하면 간단한 설명도 볼 수 있다.

동영상으로도 다양한 전시를 볼 수 있다. 특별전시핀란드 디자인 10 000UCC, 얼마 전 새로 단장한 세계문화관에서는 이집트관의 전시 준비과정과 전시내용을 영상에 담아 소개하고 있다.

교육프로그램도 영상으로 살펴볼 수 있다. 박물관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누구고 어떤 일을 할까 궁금하면 진로탐색 박물관 전문가를 찾아보면 된다.
(
국립중앙박물관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7Pc7sflxGNdgh-ep_jlbEg)

더불어 박물관은 네이버TV와 손잡고 핀란드 디자인 10 000세계문화관 이집트관3월에 방송 할 예정이다. 전시를 준비한 학예사가 직접 전시를 소개할 예정이다.

박물관 온라인(SNS)에서는 이벤트도 진행한다.‘따뜻한 친구, 함께하는 박물관’‘온라인으로 즐기는 국립중앙박물관을 글씨로 써보자. 응모하면 무선이어폰과 박물관의 문화상품이 내손 안에 들어온다.(응모 기간 2020.3.9.~18)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집에서 즐기고, 석조유물정원은 개방하고 있으니 직접와서 관람해도 좋다.


붙임

1. 국립중앙박물관 온라인 서비스

2. 국립중앙박물관 전시보기

3. 교육프로그램 청소년 진로탐색 영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