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참여

[국립경주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의 새로운 볼거리, 바람개비 고분 게시물 상세표 - 제목, 등록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국립경주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의 새로운 볼거리, 바람개비 고분
등록일2020-01-23 조회수1596 담당부서 학예연구과

국립경주박물관(관장 민병찬)은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를 맞이하여 신라천년보고(구 영남권수장고) 앞뜰에 신라 천년의 역사를 상징하고 희망찬 새해를 염원하는 바람개비 고분 조형물을 새롭게 설치하였다. 형형색색 천 개의 바람개비 조형물을 배경으로 추억의 사진을 남기시길 기대한다.

  새롭게 꾸민 바람개비 고분에서는 경주 남산을 비롯해 신라의 궁궐터였던 월성, 월성을 끼고 유유히 흐르는 남천, 월정교, 무열왕릉 고분군 등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멋진 주변 경관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명절 연휴 가족과 함께 박물관을 거닐면서 낭만과 여유, 문화 향유와 힐링의 행복을 누리시길 바란다.

  아울러 지난 해 5월 23일 개관한 신축 수장고인 ‘신라천년보고’를 관람할 수 있는 행운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신라천년보고는 신라 천년의 역사와 문화를 고스란히 간직한 문화재들을 보관하고 있는 수장고 전용 건물이면서 내부를 관람 가능하도록 꾸며 놓았다. 국립박물관의 문화재 관리방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상징적인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수장고 시설뿐만 아니라 상설전시실과는 차별화된 독특한 ‘전시 수장고’를 관람할 수 있다. 

첨부파일 [보도자료]국립경주박물관의 새로운 볼거리, 바람개비 고분(최종).hwp(14.7MB)
"출처표시"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경주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의 새로운 볼거리, 바람개비 고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 확대/축소

04383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 137(용산동6가 168-6) 대표전화 02.2077.9000 ⓒ National Museum of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