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참여

[국립경주박물관] 세 가지 테마가 있는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운영 게시물 상세표 - 제목, 등록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국립경주박물관] 세 가지 테마가 있는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운영
등록일2020-01-23 조회수1560 담당부서 교육문화교류과

국립경주박물관(관장 민병찬)은 오는 1월 29일부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운영한다. 올해 ‘문화가 있는 날’은 ‘음악, 가족, 문학’ 세 가지 테마로 영화 상영, 가족 연극, 북 토크 등의 다양한 행사가 매달 이어진다.

 1월부터 4월은 ‘음악’을 테마로 ‘위플래쉬’, ‘보헤미안랩소디’, ‘슈퍼소닉’ 등의 영화와 연극 ‘평강공주와 온달바보’를 공연한다. 5월부터 8월은 ‘가족’을 테마로 ‘코코’, ‘주토피아’, ‘언더독’ 등의 영화를 상영하고 ‘그림책 함께 보기’를 주제로 북 토크가 진행된다. 9월부터 12월은 ‘문학’을 테마로 ‘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어톤먼트’ 등의 영화 상영과 ‘시 이야기’를 주제로 북 토크가 진행된다.

 오는 1월 29일은 데이미언 셔젤 감독의 영화 ‘위플래쉬’를 국립경주박물관 강당에서 16시부터 상영한다. ‘위플래쉬’는 최고의 드러머가 되고 싶은 음악대학 신입생 앤드류가 플렛처 교수의 밴드에 발탁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음악 영화이다.

 국립경주박물관에서 주최하는 다채로운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통해 지역민은 물론 경주 지역을 찾아온 관람객들이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여유를 즐기는 시간이 되길 기대된다.

첨부파일 [보도자료]문화가있는날행사운영.hwp(96.5KB)
"출처표시"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경주박물관] 세 가지 테마가 있는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 확대/축소

04383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 137(용산동6가 168-6) 대표전화 02.2077.9000 ⓒ National Museum of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