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참여

[국립경주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문화재 돋보기' 운영 게시물 상세표 - 제목, 등록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국립경주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문화재 돋보기' 운영
등록일2020-01-21 조회수1068 담당부서 교육문화교류과

국립경주박물관(관장 민병찬)은 1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문화재 돋보기’를 진행한다.

‘문화재 돋보기’는 ‘문화가 있는 날’ 박물관 야간 개장(오후 9시까지)에 맞추어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전시 담당자의 전문적인 해설과 함께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통해 문화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문화재 돋보기’는 1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운영하여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보다 많은 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1월 29일(수) ‘불교의 수호신들’을 시작으로 12월 30일(수) ‘경주지역 선사토기’전시해설에 이르기까지 신라를 주제로 한 9회 차의 교육과 함께 특별전‘말, 甲冑를 입다’와 ‘고대 유리의 세계’의 전시해설도 이뤄질 예정이다.

‘문화재 돋보기’를 통해 천년고도 경주의 역사와 문화 및 고대왕국 신라에 대한 식견을 넓히고 그 가치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서는 당일 프로그램 시작 전까지 해당 전시관 입구에서 참여하면 된다.

첨부파일 [보도자료] 문화가 있는 날 박물관 프로그램 운영.hwp(7.6MB)
"출처표시"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경주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문화재 돋보기'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 확대/축소

04383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 137(용산동6가 168-6) 대표전화 02.2077.9000 ⓒ National Museum of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