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2019년 박물관 교육 박람회 개최
  • 등록일2019-05-15
  • 조회수1793
  • 담당부서 교육과

2019년 박물관 교육 박람회 개최
가족ㆍ친구와 함께 하는 풍성한 문화 잔치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배기동)은 한국박물관협회(회장 윤열수)와 공동으로 2019년 5월 18일(토)부터 19일(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열린마당에서 ‘2019년 박물관 교육 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물관 교육 박람회는 국제박물관협의회(ICOM)가 제정한 박물관의 날과 박물관ㆍ미술관 주간(5월 10일~5월 19일)을 기념하여 국민들이 다채로운 문화서비스를 향유하고 박물관ㆍ미술관의 역할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개최해 온 행사이다. 올해 국제박물관협의회가 선정한 박물관의 날 슬로건은 ‘문화중심으로서의 박물관: 전통의 미래’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국립한글박물관ㆍ대구교육박물관ㆍ영은미술관ㆍ레고에듀케이션 등 전국 36개의 박물관ㆍ미술관 및 교육 전문 기업이 참여하여, 박물관ㆍ미술관의 소장품 활용 창작 활동, 로봇과 함께하는 문화재 탐방, 제약회사 연구원 체험, 공룡ㆍ곤충 생태의 심층 탐구 등 특색 있는 교육 프로그램들로 청소년 등 방문객들에게 인상적인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5월 19일(일) 11시에는 박람회의 분위기를 흥겹게 만들어줄 문화 공연이 열린다. 음악ㆍ과학ㆍ미술ㆍ무용 등 교육적 요소를 복합적으로 고려해 기획한 노래ㆍ마술ㆍ서커스ㆍ플래시몹 프로그램들이 진행되어, 방문객들에게 박물관에서 한데 어우러져 흥겹게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아울러 박람회가 개최되는 양일간 국립중앙박물관은 현재 열리고 있는 특별전 ‘근대서화’전의 무료 관람을 실시한다. 박람회와 박물관을 찾은 모든 분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날이 될 것이다.

2019년 박물관 교육 박람회는 풍부한 전시ㆍ교육 등의 문화서비스로 국민의 문화 향유 폭을 확대해나가고 있는 국립박물관을 비롯한 여러 박물관ㆍ미술관이 한곳에 모여 우리 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국민들이 전통문화의 가치를 공감하고 전국의 박물관 및 미술관을 한 장소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VR 체험  뚝딱 아지트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2019년 박물관 교육 박람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