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대구박물관] 특별전 ‘여성한복, 근대를 만나다’ 연계 큐레이터와의 대화 MUTALK SECTION 1
  • 등록일2019-01-08
  • 조회수1195
  • 담당부서 학예연구실

[특별전 여성한복, 근대를 만나다연계 큐레이터와의 대화 MUTALK SECTION 1


솔직담백한 대화

그 때 그 시절의 단발머리와 짧은 통치마 레트로 열풍 속으로 GO~ GO~


 

국립대구박물관(관장 홍진근)은 특별전시 여성 한복, 근대를 만나다연계 큐레이터와의 대화인 솔직담백한 대화를 운영한다. 올해 큐레이터와의 대화는 세 가지의 주제로 뮤톡(MUTALK)이 이루어진다.

그 중 첫 번째 뮤톡(MUTALK)솔직담백한 대화는 전시 기간 중 19()부터 39()까지 매주 수요일 · 토요일 오후 330분 기획전시실에서 이루어진다. 1900년부터 1970년대까지 여성의 한복과 한복에 담겨있는 여성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박물관 큐레이터의 즐겁고 재치 있는 전시품 설명은 듣는 이로 하여금 과거로의 시간여행으로 안내 할 것이다.

 

솔직담백한 대화는 운영 중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그 첫 번째로는 매주 수요일에만 참가자에 한해 수장고 관람이 이루어진다. 박물관의 보물창고라 불리는 수장고는 일반인의 출입이 제한되어 있는 곳이기에 더욱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은밀한 공간이다. 두 번째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SNS 인증사진을 올리면 전시연계 클리어화일과 스티커를 각 1매씩 지급한다. 세 번째는 매회 참가자에 한해 현장에서 직접 1명을 추첨하여 한국화가 김현정 작가의 탁상달력을 지급한다.

 

관람객과 박물관의 소통공간인 큐레이터와의 대화는 별도의 예약 없이 현장 선착순 20명 내외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솔직담백한 대화프로그램은 관람객에게 과거 여성의 아련한 기억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과거 여성의 한복에 담겨 있는 이야기를 소개하는 이번 전시해설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대구박물관] 특별전 ‘여성한복, 근대를 만나다’ 연계 큐레이터와의 대화 MUTALK SECTION 1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