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보안검색대 설치 운영
  • 등록일2017-11-10
  • 조회수2319
  •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국립중앙박물관 상설전시관 등 보안검색 실시

-테러예방 차원으로 1113일부터 시범실시, 본격시행은 내년 12일부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배기동)에서는 최근 유럽 등에서 발생하고 있는 테러에 한국도 안전할 수 없다는 판단 하에 국민보호와 공공안전을 위하여 국가중요시설인 국립중앙박물관에 국내 문화기관 최초로 보안검색 장비를 도입한다.

 국립중앙박물관은 오는 1113일부터 상설전시관과 기획전시실 두 곳에서 X-Ray검색기, 문형 금속탐지기 등을 이용한 보안검색을 시범적으로 실시한다. 보안검색은 모든 박물관 관람객 대상으로 휴대물품 및 인적 검색을 병행한다.  미국과 영국, 프랑스, 이태리 등 해외 각국은 박물관 및 모든 문화기관 또한 쇼핑몰 등에서 보안검색을 시행 중이다. 국립중앙박물관은 국민들의 이해와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으며 내년 12일부터 정식적으로 실시하여 보안강화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계기로 각종 문화시설에서도 보안검색을 강화하기 위한 유관기관 연계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금번 보안검색은 국민보호와 공공안전을 위하여 시행되고 있는 국민보호와 공공안전을 위한 테러방지법 시행령에 근거하고 있다.

[세부내용 붙임 파일 참조]

보안검색대사진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국립중앙박물관이(가) 창작한 국립중앙박물관 보안검색대 설치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